쇼핑의 과학 - 고객을 사로잡는 오프라인 리테일의 전략, 개정판 마케팅 타임리스 클래식
파코 언더힐 지음, 신현승 옮김 / 세종(세종서적) / 2021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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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의 과학' 은 책제목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고객의 마음을 사로 잡을 수있는 리테일 전략이

무엇인지에 대헤 자세히 설명하는 책이다.


코로나19의 확산에 따라 사람들의 심리상태는 

빠르게 변화했고 이런 변화는 자연스럽게 

구매 행동의 변화로 이어지게 되었다.


코로나로 인해 외출을 자제하게 되고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게 되면서

기본적인 생활을 하기 위해 필요한 식재료와 

생활 필수품, 청결 용품 등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집에서 

모바일을 통해 쉽게 쇼핑을 하고 있다.


이처럼 코로나 19로 인해 소비 행태가 

급격하게 변화를 겪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이를 대응할 수 있는 전략이 필요하다.


'쇼핑의 과학' 은 쇼핑의 과학, 인간의 

보편성이  만드는 쇼핑의 과학, 

고객의 차이를 배려하는 쇼핑의 과학,  


감각과 유혹이 있는 쇼핑의 과학, 

더 넓은 세상으로 확대된 쇼핑의 과학으로 

주제를 나누어서 설명하기 때문에 


오프라인 리테일 분야에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고 끌어올 수 있는 전략이

무엇인지에 대해 자세히 배울 수 있었다.


쇼퍼의 움직임에 따른 동선과 구매 행동 

패턴을 판매로 연결 시킬 수 있는 방법,


쇼퍼가 좀 더 편안하게 쇼핑하는 방법,

쇼핑을 할 때 고객들이 구체적으로 

어떤 심리 상태로 쇼핑을 하게 

되는지에 대해 이해할 수 있었고,


남성, 여성, 노년, 아이 등 각  세대별로 

쇼핑을 할 때 어떤 생각과 감정을 가지는지,

그들이 쇼핑을 할 때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 부분과 


불편함을 개선하고 좀 더 편안하게 

쇼핑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신경 써야하는 부분과 실행이 

이루어져야 하는지 알 수 있었다. 


고객 행동 패턴, 심리적인 요인과 연관된 

다양한 전략을 활용하여 고객들이 쉽게 

이해하고 행동으로 바로 이어질 수 있도록

효과적인 메시지와 가치를 전달하고,


고객에게 적극적인 이용 경험을 제공해야

고객의 망설임을 제거하면서 고객의 구매 

욕구를 높일수 있다는점이 무엇보다 중요한 것 같다.


자신이 무엇을 만들고 판매하고 있는지, 

그것을 필요로 하는 사람은 누구인지,

고객이 무엇을 가장 아쉽고 불편하게 

생각하는지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와 

실행을 하는 것이  본질이자 핵심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쇼핑의 과학' 을 통해 쇼핑학의 전반적인 

개념과  빠르게 진화하고 있는 쇼퍼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다양한 전략과

실행 방안을 하나 하나 자세히 배울 수 있었고, 

배운 내용들을 바탕으로 효과적인 전략을 수립하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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