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케팅 : 실전 마케팅 & 퍼스널브랜딩
오두환 지음 / 대한출판사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케팅' 은 책제목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오케팅을 통해 성공하고 5% 부자가 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는 책이다.


새해가 되면 사람들이 가장 많이 비는

소원 중에 하나가 바로 돈을 많이 버는 것이다.


경기침제, 실업률, 부동산 경기 침체 등과

관련된 뉴스가 반복되다가 코로나 19까지

덮치는 바람에 살아가는 것이 힘들어진 상황이고 

열심히 일을 하고 돈을 벌어도,돈을 모으는 것이 쉽지 않다.


누구나 돈을 많이 벌고 싶어하고, 부자를 꿈꾼다.

그런데 아무리 노력을 해도 잘 안 되거나 

제대로 된 수익을 얻기 어렵다.


그래서 우리는 돈을 많이 벌고 성공한 

사람들의 삶을 부러워하기도 하고,

그들이 어떻게 성공하고 부자가 

될 수 있었는지에 대해 궁금해 한다.


'오케팅' 은 왜 오케팅인가, 오두환의 

생계형 오케팅, 무엇이든 되게 하는 오케팅, 

보물선 항해 오케팅 6편 15계로

주제를 나누어서 설명하기 때문에,


오케팅이 구체적으로 무엇인지에 대한 

개념을 이해할 수 있었고, 오케팅을 

다양한 분야에 잘 적용하여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배울 수 있었다.


오케팅의 기본은 자신을 파는 것으로

지금처럼 퍼스널 브랜딩이 강조되는 

시대에는 마케팅을 제품이나 서비스에만 

한정적으로 적용하는 것이 아니라 


끊임없이 자신을 팔 수 있는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 해야하고 이것에 도움이 되는 것이 

오케팅이라는점을 이해할 수 있었다. 


오케팅은 정신, 식사, 주거, 의복, 무리,

경쟁까지 총 6편 구체적인 실천 방안인

15계로 구성되어 있고 단순히 따라하거나

외워서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생각하고 연구해야만 할 수 있다는점을 알 수 있었다.


성공을 하고 부자가 되기 준비해야하는 것들,

차별화 된 생각을 하는 방법이 무엇인지,

인생의 성공적인 미래를 위한 생각,


성공을 하고 부자가 되기 위해 실행해야하는 것들,

성공을 어떻게 만들어 가면서 부자로 성장할 수 있는지 등.

부자가 되기 위해 꾸준히 실천해야 하는  

행동과 마음가짐이 무엇인지 자세히 알 수 있었다.


'오케팅' 을 통해 배운 내용들을 바탕으로

지금까지의 행동과 생각을 바꾸고 구체적인

목표를 정해 적극적으로 실천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