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 필터 - 위기에도 10,000%성장, 인스타그램 시작과 성공
사라 프라이어 지음, 이경남 옮김, 임정욱 감수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1년 6월
평점 :
품절



'노필터' 는 우리가 하루에도 수차례 이미지 

업로드를 위해 이용하고 있는, 가장 인기 있는

SNS 서비스인 '인스타그램' 의 창업 과정과 성장, 

현재에 이르는동안 잘 알려지지 않았던 내용들을 

바탕으로 인스타그램에 대한 모든 것을 이야기 하는 책이다.


스탠퍼드 대학교 출신의 케빈 시스트롬과 

마이크 크리거가 인스타그램을 개발하게 된 

배경과 성장을 위해 사용한 전략들이 무엇인지,


그들이 중요한 결정을 위해 어떤 준비과정을 거치는지, 

명확한 목표와 방향설정을 통해 전략을 

수립, 실행한 방법이 무엇인지 이해할 수 있었다.


수많은 사진 공유앱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인스타그램이 짧은 기간안에 빠르게 성장하고, 

사용자 수가 3000만명으로 급격하게 늘어나면서

 

결국엔 페이스북에 10억 달러라는 엄청난 액수에

인수될 수 있었던 차별화 된 경쟁력과 성장 전략,

인수 제안을 받아들인 두 창업자의 결정이 인상적이었다.


성공은 번뜩이는 아이디어나 특정한 공식이 아닌 

실행을 통해 이루어지며, 자신들이 잘하고

차별화 될 수 있는 기능에 초점을 맞춰서  

사람들이 잘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우리 서비스가 주목을 받을 만한가, 

다른 사람들에게 추천할 정도로

사람들이 우리 서비스를 좋아하는가, 


사용자가 지속적으로 우리 서비스를 

이용하는가를 제대로 파악하고, 

긍정적으로 답할 수 있는 상황이 되어야만

다른 모든 지표들이 자연스럽게 성장하면서

성공을 이뤄낼 수 있다는점을 알 수 있었다.


블룸버그 통신 기술 전문 기자인 저자가 

'노필터' 라는 책제목처럼 인스타그램에 대한 

내부적인 자료, 인스타그램의 두 창업자를 

비롯한 수많은 관계자들과의 인터뷰 내용들을 바탕으로,


인스타그램의 성공 원칙과 함께 인스타그램이

페이스북에 인수되는 과정, 인수되고 난 후

현재에 이르기까지. 당시의 각 인물들의 행동과 

상황들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담고 있기 때문에,


인스타그램에 대해 익숙하게 알고 있는 내용들도 

있었지만 새롭게 알게 된 내용들이 많았고 

인스타그램에 대해 좀 더 자세히 파악 할 수 있었다.


그리고 인스타그램이 우리에게 어떤 영향을 주고 있는지,

인스타그램의 창업과 성장, 인수 이후의 과정에서

어떤 점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배우고 활용해야하는지

알 수 있었기 때문에 현재 스타트업을 운영 중인

창업가, 예비 창업가들에게 많은 교훈이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