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작동할까? 도구와 기계의 원리 - 재미있는 과학책
스티브 파커 지음, 공민희 옮김 / 키즈프렌즈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떻게 작동할까? 도구와 기계의 원리' 는 

책제목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다양한 종류의

도구와 기계의 원리가 무엇인지를 알려주는 책이다.


어렸을 때 부터 호기심이 많았다.

그래서 집에 있는 물건들을 분해 하다가, 

고장도 많이 냈고, 분해 할 수 없는 가전제품, 

생활용품에 대해서도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대한 원리를 늘 많이 궁금해 하고 알고 싶어했다.


정말 궁금한 제품들은 내 나름대로 먼저

구조와 원리에 대해 생각 해 본 다음에

제품에 붙어있는 고객만족 센터에 전화 한 뒤

제품 담당자와의 연결을 통해, 

내가 생각하고 있는 것이 맞는지 

물어보고, 해답을 얻기도 했다.


이처럼 우리 주변에 있는 물건들에 대해 

가지고 있던 궁금증들은 시간이 조금 걸리더라도

여러 방법을 통해 해결 할 수 있었다.


하지만 이것은 정말 내 주변에 정말

작은 물건들에 대한 것들에 대해서만

한정 되어서 확인할 수 있었던 것이었고,


구조와 작동원리가 궁금했던 제품과

기계들은 수십, 수백가지에 달했다.


그런 의미에서 '어떻게 작동할까? 도구와 

기계의 원리' 는 전자제품, 자동차, 트럭, 

그리고 자전거, 군사용 장비, 중장비 기계,

에너지와 전력장치, 배와 잠수함, 긴급 구호 차량,

스피드 머신, 항공기, 우주 탐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영역과 종류로 나누어서 우리가

일상에서 많이 사용하고, 오랫동안 많이

사용해 온 다양한 기계들의 작동 원리와 

기능을 자세히 알 수 있는 책이라서 

한 장 한 장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다.


책이 두껍고 크고 아날로그 기계부터

디지털 기계까지 150개의 구조와 

원리를 담고 있지만 각 기계의 구조, 

원리, 기술을 사진과 그림과 함께 

설명 하기 때문에, 쉽게 이해 할 수 있었다.


다양한 영역과 종류로 나누어져 있고

150개 기계로 나누어져 있기 때문에

굳이 처음부터 차례대로 읽지 않고,

그동안 정말 궁금하고 알고 싶어했던

기계들을 먼저 찾아서 집중해서 읽을 수 있었다.


각 기계들이 누구에 의해 발명 되었는지, 

각 기계들의 내부구조가 어떻게 생겼는지,

어떤 부품들이 장착되어 있고 어떤 

원리를 통해 작동하는 것인지,  


각 기계들이 어떤 기능을 가지고 있고,

이런 기능들을 어떤 방식과 조작을 

통해 운용할 수 있는 것인지, 기계를

통해 얻을 수 있는 효과와 장점은 

무엇인지 자세히 알 수 있었다. 


'어떻게 작동할까? 도구와 기계의 원리' 를 통해

그동안 호기심과 궁금증으로만 가지고 

있었던 다양한 기계들의 구조, 원리, 

기술들을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