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 정면승부 - ‘경희로운 발상으로 ’경희’s 뭔들’이 되기까지
이경희 지음 / 힘찬북스(HCbooks)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디어 정면승부' 는 책제목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공간을 기획하기 위해 

필요한 아이디어를 발상하는 방법이 

무엇인지에 대해 자세히 알려 주는 책이다.


우리는 여러 분야에서 창의적이고 신선한 

아이디어가 담긴 전략을 수립하고 커뮤니케이션 

하기 위해 수 많은 노력을 하지만 새롭다, 혁신적이다, 

공감이 된다라는 말을 듣기 어렵고 어떻게 하면 

제대로 된 차별화를 통해 공감을 얻고 

설득할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을 항상 하게 된다.


명확한 자기다움과 차별화 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자신만의 디테일한 전략 수립과 실행을을 통해 

많은 사람들로부터 공감과 관심을 얻고, 성공한 

경험이 있는 전문가를 통해 배우는 것이 도움이 된다. 


'아이디어 정면승부' 는 아이디어를 위한 계획은 

책임이다, 아이디어 실전편, Idea = I + Dear, 

스스로 가치로운 생각으로 

주제를 나누어서 설명하기 때문에,


기업과 브랜드가 가진 새로운 컨셉과 기능 등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전달할 수 있는 공간,

고객들이 새로운 것, 새로운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을 어떻게 기획할 수 있는지 알 수 있었다.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서 오랫동안 

기다리면서까지 찾는 공간,

많은 사람들에게 신뢰와 인정을 받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간, 


새로운 컨셉의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색다른 재미와 의미를 전달하는 곳들이 있다.


이처럼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공간, 

다른 사람들에게 공유하고 함께 오고 

싶은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자신만의 

확실하고 차별화 된 브랜드와 컨셉, 

기능 등을 가지고 있는 것 뿐 아니라,


뻔하고 일반적인 관점에서 벗어나 모든 것을 

새로운 관점으로 바라보면서 기업과 브랜드가 

가진 가치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공간 

기획을 해야한다는점을 알 수 있었다.


그리고 이런 공간은 고객들이 공간에 들어서자 마자 

한 눈에 쉽게 컨셉과 이미지를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새로운 경험을 제공해야하고 이를 통해 

기업과 브랜드가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공간 브랜딩 전문기업의 대표로서 그동안 

수많은 기업과 브랜드의 전시관과 론칭 

행사를 기획하면서 고객들에게 놀랍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해 온 저자가 자신만의 아이디어 

발상과 공간 기획에 대한 노하우를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설명하기 때문에 각각의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었고 앞으로 적극적으로 활용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