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팔리는 카피 단어장 - 20년 동안 베스트 상품 광고에 쓰인 카피 2000
간다 마사노리.기누타 쥰이치 지음, 이주희 옮김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1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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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조건 팔리는 카피 단어장' 이라는 책제목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20년 동안 성공한 상품 광고에

사용된 다양한 유형과 종류의 카피를 담고 있는 책이다.


과거 주로 TV와 신문을 통해 광고를 접했다면,

현재는 모바일 디바이스의 진화, 다양화 된 플랫폼,

소셜미디어의 발전, 새로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광고 등 시대의 변화, 기술의 발전과 함께 


광고의 종류와 방식 역시 셀 수 없을정도로 다양해졌고,

우리는 하루에도 수십개의 광고를 접하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고객들에게 기억되는 광고, 

고객들이 공감할 수 있는 광고가 된다는 것은 

지금과 같은 시대에서는 쉽지 않은 상황이다.


'무조건 팔리는 카피 단어장' 은 문제를 제기하는 카피, 

공감하는 카피, 해결책을 제시하는 카피,

조건을 제시하는 카피, 특정한 고객을 타깃으로

삼는 카피, 행동을 촉구하는 카피까지.


6개의 주제로 나누어서 제목 그대로

무조건 팔리는 카피를 어떻게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자세히 설명한다.


다양한 유형과 상황에 맞게 카피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어떤 메시지와 의미가 담긴 카피를

적절하게 사용해야 효과가 있는지, 


새롭게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는 광고,

사람들의 구체적인 행동을 촉구하는 광고,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광고를 제대로

만들기 위해 필요한 카피가 무엇인지 등에 

대한 답을 제대로 얻을 수 있었다.


상대가 누군이지 알고 그를 이해하려 

노력해야하고 시장에서 통하는 광고, 

성공한 광고를 만들기 위해서는 

사람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것이 

중요하다는점을 이해할 수 있었다.


과거의 광고가 기업이 고객에게 일방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는 방식이었다면 요즘 

고객들은 다양한 소셜미디어를 통해 

본인의 경험을 활발히 공유, 확산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고객에게 우리 브랜드만의 

차별화 된 콘텐츠와 매력적인 가치를 

제공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그래서 광고 카피의 중요성과 함께

저자가 자세히 설명해주는 상품을 

팔아주는데 도움이 되는 광고에게 필요한 

카피가 무엇인지를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됐다.


주관성이 가득한 형용상의 성질의 카피는 

신뢰를 떨어뜨리기 때문에 신뢰를 주기

위해 노력해야하고 긴 문장을 짧은 한 줄로 

압축하여 전달하는 것이 효과적이고,


타켓을 명확하게 밝혀 지목 효과를 누리면서

제공할 수 있는 혜택을 카피를 통해 먼저 

알리는 것이 중요하다는점을 비롯하여

카피를 잘 사용하는 방법을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하나 하나 자세히 배울 수 있었다.


'무조건 팔리는 카피 단어장' 에 담긴 

내용들을 각 유형과 상황에 맞게 잘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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