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늘부터 나는 브랜드가 되기로 했다 - 매력적인 브랜드 이야기에서 발견한 자기 발굴 노하우
김키미 지음 / 웨일북 / 2021년 4월
평점 :

'오늘부터 나는 브랜드가 되기로 했다' 는
책제목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퍼스널 브랜딩을
하기 위한 방법을 알 수 있는 책이다.
소셜미디어가 발달하면서 유튜브,
SNS, 커뮤니티, 메신저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하여 여러 사람에게 자신이 가진 능력을
적극적으로 알리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렇듯 소셜미디어의 발전과 자신만의
장점을 제대로 알릴 수 있는 방법이
다양화 되면서 자신만의 차별화 된 콘텐츠,
경쟁력을 갖춘 퍼스널 브랜딩의 중요성이 높아졌다.
이처럼 많은 사람들이 퍼스널 브랜딩의
필요성에 대해 인식하고 있지만 구체적으로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해서는 잘 모르고 있는 경우가 많다.
'오늘부터 나는 브랜드가 되기로 했다' 는
내 안의 브랜드 정체성 깨우기, 직업인의
브랜드 자산 키우기, 관계 속에서 브랜드
인지도 높이기,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스킬 익히기까지.
4개의 주제와 스무개 브랜드의 사례를
중심으로 나누어서 설명하기 때문에,
퍼스널 브랜딩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배울 수 있었다.

각 브랜드의 탄생 스토리, 성장과정, 브랜드 전략,
방향성과 목표와 함께 차별화 된 컨셉과 전략을 유지하는 법,
브랜드 고유의 스토리와 메시지를 어떤 방식으로
전달하고 있는지를 자세히 알 수 있어서 흥미로웠다.

각각의 브랜드에 대한 다양한 관점의
분석을 통해 성공적인 퍼스널 브랜딩을
하기 위해선 전문성과 본질의 중요성을
인식하면서 나다움에 대한 고민을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동안 브랜드에 대해 공부했던 내용과
책을 통해 알게 내용들을 바탕으로 정리하면,
경쟁력 있는 퍼스널 브랜딩을 하기 위해서는
자기 분야에서 다른 사람들과 차별화 된 능력과
전문성을 갖추어야 하고 이것을 자기만의
브랜드로 만들고 홍보해야 한다.
퍼스널 브랜딩은 자신의 고유한 정체성을 보여주고,
그 분야에서 자신에 대한 신뢰감이
형성되었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단순히 이론적인 설명이 아니라 브랜딩 잘하는
기업 브랜드들을 롤 모델 삼아 그들의 브랜드
전략에 '나' 를 대입하면 '나' 라는 브랜드의
퍼스널 브랜딩 전략을 세울 수 있다는점과 함께
우리가 익숙하게 알고있는 스무개의 브랜드가
어떻게 자신만의 방식으로 브랜딩하고
성공하였는지를 구체적으로 설명하기 때문에
퍼스널 브랜딩의 개념과 전략, 중요성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
'오늘부터 나는 브랜드가 되기로 했다' 에 담긴
퍼스널 브랜딩을 위한 전략과 원칙을 제대로
이해하면서 나에게 어울리는, 대표할 수 있는
브랜드를 꾸준히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