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나와 놀아주기로 했다 - 나와 마주하는 행복레시피21
조선화 지음 / 바이북스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나와 놀아주기로 했다' 는 책제목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많은 사람들이 

삶을 살아가면서 겪게 되는 여러가지 

마음의 문제를 어떻게 스스로 치유할 수 

있는지를 자세히 알려주는 책이다.


우리는 살면서 여러가지 말과 행동으로 인해 상처를 받거나 

남을 의식하고, 누군가와 끊임없이 비교하면서 

다른 사람에게 본인의 이미지를 좋게 만들기 위해

솔직한 행동을 하지 못하고, 쉽게 상처 받기도 한다.

그리고 이것이 지속되어 의욕을 상실하고, 

자존감이 낮아지기도 한다.


하지만 이런 고민을 어떻게 해결 해야하는지,

지금보다 더 나은 나를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어떤 마음가짐을 가지고 노력 

해야하는지에 대해 잘 몰라서 답답해 한다.


이렇게 삶을 살아가면서 겪게 되는 

여러가지 고민에 대한 해답을 얻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찾는 것이 바로 '심리학' 이다.


'나는 나와 놀아주기로 했다' 는 나에게 주고 싶은 선물, 

내 마음을 토닥여주는 21가지 나와 놀기 테라피,

왜 그렇게 행복하냐고 묻는 사람들에게까지로 

주제를 나누어서 이야기하는데,


단순히 심리학적인 이론에 대한 설명이 아니라

자신의 심리적인 상태와 현재 가지고 있는

감정을 스스로 제대로 바라보면서 부정적인

감정, 불안감, 외로움, 분노 등으로 인해


상처받은 자신을 위로하고 치유할 수

있는 21가지의 심리 테라피를 자세히

배울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됐다.


21가지 심리 테라피로 나누어서 설명하기 때문에 

굳이 처음부터 순서대로 읽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현재 심리 상황과 관심 있어하는 

분야부터 찾아서 읽을 수 있었기 때문에 

좀 더 집중해서 읽을 수 있었다.


행복은 내 안에서 나오는 것이고 내가 어떤 

사람으로 살아가느냐로 결정이 되는데,

나와 놀아주고 나를 들여다보는 시간들을

가지면서 나를 좀 더 깊이 들여다 볼 수 있고,


나를 안아주고 나를 위로하게 시간을 통해

점점 내가 행복하다고 느끼게 된다는점을

이해할 수 있었고 중요한 부분이라는 생각이 든다.


이야기, 사진, 정리, 그림, 컬러, 푸드,

꿈, 편지, 영화, 성격, 명상, 여행, 돈,

종이접기, 행복찾기를 비롯한 21가지

테라피가 필요한 이유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어떤 방법으로 실천해야하는지,

테라피를 다 하고 난 후에  어떤 심리적인 

치유 효과가 나타나는지 등을 하나 

하나 자세히 배울 수 있었고 


그림과 표 등의 이미지와 함께 설명하기 

때문에 각각의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


'나는 나와 놀아주기로 했다' 에 담기 

테라피들을 꾸준히 실천하면서 좀 더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해 노력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