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팔리는 브랜드의 법칙 - 온라인 쇼핑의 시대, 어떻게 팔아야 할까
구자영 지음 / 더퀘스트 / 2021년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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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팔리는 브랜드의 법칙' 은 책제목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브랜드를 성장 시킬 수

있는 브랜드의 법칙이 무엇인지 설명하는 책이다.


과거의 브랜드 전략이 기업들이 

주도적으로 진행하는 일로만 여겨졌다면,

최근엔 유튜브, SNS, 커뮤니티를 비롯한

소셜 미디어 활동이 활발해지면서, 

자발적으로 브랜딩을 해 주는 고객들이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고객들은 단순히 구매, 소비만 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구매 경험을 여러 사람들에게 활발히 

공유, 확산 하면서 브랜드에 많은 영향력을 끼치고 있다.


그리고 이런 고객들의 변화에 따라, 

브랜드 전략 역시 다양화 되고 진화하고 있다.


'잘 팔리는 브랜드의 법칙' 은 

검색 트렌드로 살펴보는 시장과 브랜드,

디지털 환경에 최적화된 브랜드 구축하기,

브랜드 360도 운영 노하우, 


가장 효과적인 온라인 마케팅 방법 찾기,

브랜드 성공을 위한 리스크 관리로 

주제를 나누어서 설명하기 때문에 


온라인 중심의 쇼핑환경이 대세가 된 

상황에 맞는 브랜드를 구축하고 

성장 시킬 수 있는 운영, 마케팅, 

리스크 관리 등의 전반적인 프로세스를

각 단계별로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었다.


같은 상품을 노출을 하더라도 이미지에 따라 

매출 차이가 30퍼센트까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제품 사진보다는 제품을 이용하는

모델을 보여주는 것이 주목도 면에서 훨씬 

성과가 좋다는점을 이해할 수 있었다.


공식몰 사이트 리뉴얼을 진행할 때는 고객 이탈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용자 경험 기반의 디자인을 

고려하여 타킷이 선호하는 컬러와 디자인 스타일을 

유지해야하는 것이 중요하다는점을 알 수 있었다.

 

무엇보다 현대적인 감각과 브랜드 스토리를 갖춘 

브랜드들은 새로운 변화와 트렌드에 맞게 고객들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한 상품을 타깃에 맞는 판매 채널에 

빠르게 제공하고 브랜드에 최적화된 마케팅 전략을 통해 

잘 팔리는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었다는점을 배울 수 있었다.


그리고 단순히 고객들에게 우리 브랜드에서는 이런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야기 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에게 우리 브랜드만의 차별화 된 콘텐츠와 

매력적인 가치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고,


그래야 고객에게 오랫동안 인정 받을 수 있는 

브랜드가 될 수 있다는점을 중요하게 여기면서

온라인 비즈니스를 진행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잘 팔리는 브랜드의 법칙' 을 통해 오프라인과 

온라인 영역에서 수많은 유명 브랜드의 브랜딩과 

상품화를 성공 시킨 저자만의 디테일한 성공법칙과 

노하우를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자세히 배울 수 있었고,

 

효과적인 온라인 중심의 브랜드 운영 전략을 

수립하는데 적극적으로 활용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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