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성공했나 - 평범한 창업가 200인이 따라간 비범한 성공 경로
가이 라즈 지음, 이경남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1년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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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성공했나' 는 책제목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평범한 창업가들이 어떻게

자신의 아이디어를 사업화 하여 성공

시킬 수 있었는지에 대해 이야기하는 책이다.


최근 중소기업중앙회가 실시한 도소매, 음식숙박, 

개인서비스업종의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시행한 

‘소상공인 경영실태 및 정책과제 조사’에 따르면 33.6%가 

1년 내 사업전환이라 휴.폐업을 고려한 적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고,


현재 3만 7000개가 넘는 국내 스타트업 중에서 

5년이상 운영 되는 곳은 14%에 불과 할 정로도

스타트업을 성공적으로, 안정적으로

운영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이처럼 어느 때 보다 창업에 대한 관심이 높고,

창업에 대한 지원 역시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지만

사업을 성공한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어떻게 성공했나' 는 부름, 시련, 목적지로

주제를 나누어서 설명하기 때문에 시장의 판을 

바꾸는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하면서 성공적으로 사업을 이끌고 있는 

사업가들의 비결과 원동력을 제대로 파악할 수 있었다.



아이디어를 구상한 뒤 조사를 하고 스토리가 담긴 

전략을 통해 본격적으로 구체화 시키는 방법, 


사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자금을 마련하고 

함께 일할 사람들을 모을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에 대해 이해할 수 있었다.



시장에 진출하고 사람들의 관심을 끌어 모을 수 

있는 전략을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 

진행하고 있는 사업이 생각만큼 좋거나 원하는

만큼 빠른 속도로 성장하지 못하고 있을 때

피벗을 통해 새로운 기회로 빠르게 전환하고


체계화 된 기업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필요한 

요건과 명확한 목표를 설정하고 지속적으로 

사업을 확장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알 수 있었다.


경쟁사와 차별화 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하는지,

기존 시장의 파괴를 이끌면서 혁신을

이어나갈 수 있는 원동력이 무엇인지, 


많은 사람들에게 공감과 만족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어떤 마음가짐을 가지고 

사업을 해야하는지 등에 대한 내용을 통해 

사업을 시작하기 전, 시작하고 나서 알고 

있으면 많은 도움이 되는 내용들을 배울 수 있었다.


'어떻게 성공했나' 를 통해 새로운 시대에 맞게 

자신들의 제품과 서비스를 고객들이 공감하고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하는 차별화 된 아이디어와 


진출 초기의 어려움과 실패의 순간을 극복할 수 

있었던 본인들만의 확고한 원칙과 전략을 통해 


자신만의 영역에서 성공을 거둔 다양한 분야의 

창업가들의 이야기에 대해 공감할 수 있었고 

실질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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