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길 심리학
에노모토 히로아키 지음, 이은혜 옮김 /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 2021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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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근길 심리학' 은 책제목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비즈니스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심리학에

대한 내용을 이야기하는 책이다.


우리는 일을 하면서 수 많은 곳에서, 

수 많은 사람을 만나고 관계가 이어지게 되고, 

그들과 함께 일하거나 이야기를 

나누면서 즐거울 때도 있지만, 


여러가지 말과 행동으로 인해 상처를 받거나 

남을 의식하고, 누군가와 끊임없이 비교하면서 

다른 사람에게 본인의 이미지를 좋게 만들기 위해

솔직한 행동을 하지 못하고, 쉽게 상처 받기도 한다.


그리고 이것이 지속되어 의욕을 상실하고, 

자존감이 낮아지기도 한다.


하지만 이런 고민을 어떻게 해결 해야하는지,

지금보다 더 나은 나를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어떤 마음가짐을 가지고 노력 해야하는지에 대해 

잘 몰라서 답답해 한다.


이렇게 삶을 살아가면서 겪게 되는 

여러가지 고민에 대한 해답을 얻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찾는 것이 바로 '심리학' 이다.


'출근길 심리학' 은 의욕의 심리학, 인사평가의 심리학,

인간관계의 심리학, 리더십의 심리학, 

마케팅의 심리학으로 주제를 나누어서 

자세히 설명하기 때문에,


직장에서 일을 하면서 일어나게 되는 다양한

상황으로 인한 걱정과 고민을 해결할 수 

비즈니스 심리학에 대해 알 수 있었다.


좋아하는 일을 골라 취업했지만 지금은 업무에 

흥미를 읽은 상황에 대한 고민은 일에 관한

생각을 조금만 바꾸면 예전 같은 설렘이 되살아

날 수 있고, 외적 동기 부여와 내적 동기 

부여와 관련 된 심리적인 원리를 참고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점을 이해할 수 있었다.


일을 잘하는 직원을 믿고 완전히 일을 맡기면

직원의 자율 욕구는 채워지지만 관계성 욕구는

채울 수 없게 되면서 쇠오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일을 잘하는 직원까지 모두 관계성 욕구를 채울 수

있도로 신경을 써야한다는 점을 중요하게 생각해야할 것 같다.


단순히 이론적인 설명이 아니라 직장에서 

흔하게 일어날 수 있는 여러가지 비즈니스 

상황과 인물들의 행동을 바탕으로 질문과

대답 방식으로 이야기하기 때문에 

각각의 내용에 공감하면서 읽을 수 있었다.


'출근길 심리학' 에 담긴 여러가지 심리 이론 중에

본인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에 공감하면서 

각 상황에 맞게 잘 활용한다면 다양한 형태의 

문제를 원활히 해결할 수 있을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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