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아침 1시간이 나를 바꾼다 - 단순하지만 가장 강력한 아침 습관
이케다 지에 지음, 안혜은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일 아침 1시간이 나를 바꾼다' 는 책제목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아침 습관을 만드는 방법이

무엇인지에 대해 알려주는 책이다.


새벽 기상보다 강력한 아침 1시간의 힘,

전반 30분 하루의 우선순위를 분류하는 시간,

후반 30분, 내가 꿈꾸는 미래를 준비하는 시간,

아무리 바빠도 아침 1시간을 만들어 내는 법까지.


4개의 주제로 나누어서 아침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만들고 시간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자세히 설명하기 

때문에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 같다.


하루 중 순전히 내 의지로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이 길지 않고 아침부터 저녁까지는

나의 계획과 상관없이 예상치 못한 일에

주의력과 시간을 뺏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온전히 나만의 시간을 나만의 속도로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아침' 은

내가 주도하는 시간이 될 수 있고,


어떤 일에든 집중을 더 잘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침 1시간 동안 집중해서 만들고, 

긴급도와 중요도에 따라 네 가지 색상으로 분류하고,

씨앗 심기 과제를 세분화하여 즉시 

실행할 수 있는 상태로 준비하고 할 일은


'긴급하지 않음X중요함, 긴급함X중요함,

긴급함X중요하지 않음, 긴급하지 않음X중요하지 

않음' 으로 나누고 4색 볼펜으로 구분하는 방법을

통해 우선순위를 정하는 방법을 알 수 있었다. 


끝내지 못한 일 때문에 찜찜해하면서도

해결책을 마련하지 않을 바에는 차라리

불필요한 일이라 생각하고 깔끔하게

중단해야하고 도저히 중단할 수 없거나

중단하기 싫은, 아직 성공의 여지가 있는 일은

'전략적 보류' 로 이름을 바꾸어 다시 

도전하는 것이 중요하다는점을 이해할 수 있었다.


벌써 2021년도가 시작된 지 한 달이 지났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새해가 되면 아침 일찍 일어나서 

운동, 공부, 독서를 포함하여 자기계발을 

실천하기 위해 나름대로 다양한 계획들을 세운다. 


그리고 처음에는 계획대로 잘 실천하는 것처럼

하다가 어느새 여러가지 상황과 이유,

핑계를 대면서 점점 미루게 되고 결국 포기하게 된다.


나 역시 그런 사람 중의 한 명이기 때문에

아침 1시간을 통해 온전한 자신만을 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모닝 루틴을 실천하는 법이 궁금했다.


'매일 아침 1시간이 나를 바꾼다' 를 통해 

모닝 루틴의 중요성과 가치, 아침 1시간을

우선순위에 맞게 활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실천방법이 무엇인지 자세히 배울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