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빅 트렌드 - 세상을 바꾸는 인사이트 노트
Try Everything 사무국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0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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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트업 빅 트렌드' 는 스타트업을 위한

전문가들의 인사이트와 전략에 대해 이야기 하는 책이다.


중소벤처기업부에 따르면 유니콘 기업을 공식화한 

스타트업은 쿠팡, 옐로모바일, L&P 코스메틱, 

크래프톤, 비바리퍼블리카, 우아한형제들,

야놀자, 위메프, 지피클럽, 무신사, 

에이프로젠까지 11개로 늘어났다.


하지만 현재 3만 7000개가 넘는 국내 스타트업 중에서 

5년이상 운영 되는 곳은14%에 불과 할 만큼, 

스타트업을 성공적으로, 안정적으로 

운영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스타트업 빅 트렌드' 는 스타트업 구루들이 

전하는 인사이트 노트, 애프터 코로나 시대의 

스타트업 미래전략, 스타트업 혁신과 성공적인

펀딩기술, 글로벌 프론티어 한국을 넘어 세계로,

빅테크 넘어설 룬샷 아이디어로 

주제를 나누어서 설명하기 때문에,


스타트업 생태계와 트렌드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자세히 설명하기 때문에 스타트업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스타트업 산업을 대표하는 구루들이 자신들이

여러가지 경험을 하면서 얻었던 삶의 철학과

비즈니스 인사이트, 스타트업의 성공을 위한 

조언 등을 바탕으로 전달하는 메시지를 통해

스타트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해 갖추어야

하는 것들이 무엇인지에 대해 배울 수 있었다.


코로나19로 인한 사람들의 생활 패턴이

급격하게 바뀌면서 기존의 산업 구조가 

어떤 형태로 변화를 겪게 되었는지, 


변화에 맞게 비즈니스와 기술을 발전 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기업들의 현황과 기업마다 어떤 

기술적 차별점을 가지고 있는지 알 수 있었다.


그리고 기업들이 자신들이 보유하고 있는 제품,

기술을 비대면 트렌드에 맞게 적용하고 있는지, 

이런 비즈니스와 기술의 발전이 어떻게 

미래 사회를 변화시키고 삶의 변화에 영향을 끼칠 것인지,


각 기술의 트렌드를 제대로 이해하면서 

미래를 준비 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어서 흥미로웠다.


'스타트업 빅 트렌드' 를 통해 스타트업은 단순히 

번뜩이는 아이디어나 특정한 공식이 아닌 정확하고 

현실적인 분석을 바탕으로 한  비즈니스 모델과 

디테일한 전략과 마케팅이 필요하고,


기존의 사고에서 벗어난 혁신을 이루어내야하며, 

고객의 공감을 얻고 다른 경쟁자들과 차별화 

할 수 있는 핵심 역량을 갖추어야 

한다는점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본 포스팅은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200%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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