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 파워 - 경제·정치·교육·의료에 이르기까지 혁신적인 소리 비즈니스 전략
미테일러 치호 지음, 이정미 옮김 / 더숲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운드 파워' 는 책제목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소리가 가지고 있는 힘과 얼마나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지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책이다.


최근 변화된 디지털 환경에 새로운 디지털 기술과 

디지털 서비스, 새로운 고객가치로 무장한 기업들이 

기존 시장을 파괴하고 새롭게 정의하고 있다.

이런 시장 파괴의 원인은 기술이 아니라 

고객들의 변화를 주도적으로 이끄는 것이다.


지금처럼 시장 경쟁이 치열한 상황에서

기업들의 마케팅 전략은 더욱 정교해졌다.

다양한 방식의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들의

구매 심리를 자극하고 있다.


사람의 여러가지 감각기능 중 가장 빠르게 

반응하는 감각이 바로 청각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항상 어떤 순간에서든지 

주변에서 발생하는 소리에 바로 반응한다.


그래서 사람의 청각과 소리만이 가지고 있는 

강점과 특징을 잘 살릴 수 있는 전략들이 

수많은 영역에서 활용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다.


하지만 구체적으로 얼마나 다양한 영역에서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에 대해서는 잘 모르고 있었다. 


'사운드 파워' 는 왜 소리에는 힘이 있을까, 

사운드 파워 활용의 성공 사례, 

우리를 둘러싼 소리의 공간 사운드스케이프 ,

우리를 유도하는 사운드 파워, 브랜딩의 사운드 파워,


목소리의 사운드 파워, 건강과 생산성의 사운드 파워,

미각과 식감의 사운드 파워, 육아와 교육의 

사운드 파워로 주제를 나누어서 설명한다.


인간이 가지고 있는 청각을 자극할 수 있는

소리를 비즈니스로 활용하면서 기술적 혁신과 

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다양한 분야의 현황을 이해할 수 있었다.


우리가 자주가는 장소와 공간에서 발생하는

여러가지 소리가 사람들이 그 공간에서 하게 되는 

행동과 느낌, 선택에 있어서 얼마나 많은 

영향을 주고 있는지 알 수 있었다.


단순히 이론적인 설명이 아니라 우리가 일상에서

흔하게 경험하거나 볼 수 있는 구체적인 

사례들을 바탕으로 자세히 설명하기 때문에, 


사운드의 특징, 다양한 영역에서의 사운드 파워와 중요성,

사운드를 전략적으로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를 전반적으로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 


'사운드 파워' 를 통해 정치, 경제, 교육, 

의료, 기업 마케팅을 비롯한 다양한 영역에서 

소리를 어떻게 전략적으로 활용하고 있는지 알 수 있었고,

비즈니스와 마케팅 분야에서의 활용 전략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나에게 큰 도움이 됐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