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나의 아들에게
G. 킹슬리 워드 지음, 김대식 옮김 / 봄봄스토리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랑하는 나의 아들에게' 는 성공한 기업가이자 

많은 재산을 보유하고 있는 백만장자인 

G.킹슬리 워드가 자신이 그동안 사업을

성장 시키는 과정에서 얻었던 다양한 경험과

교훈을 바탕으로 자신의 아들에게 도움이 되는

여러가지 메시지를 담고 있는 책이다.


누구나 자신의 분야에서 성공하고 

많은 사람들로부터 인정을 받고 싶어한다.


그런데 아무리 노력을 해도 

잘 안 되거나 제대로 된 성과를 

올리기 어렵고, 인정받기도 어렵다.


반면에 자신의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올리거나

많은 사람들이 믿고 따르거나, 

하는 일마다 다 잘 되는 사람들이 있다.


이들처럼 성공하거나 앞서나기 위해서는

자신만의 특별한 방식을 통해 성공을 거둔 

경험이 있는 사람을 통해 배우는 것이 도움이 된다.


'사랑하는 나의 딸에게' 가  딸이 성장하여 사회의 

구성원으로 활동하는 데 필요한 요소들과

각 시기마다 갖게되는 여러가지 고민에 대한 

해결책이 무엇인지에 대해 제시해주는 책이었다면


'사랑하는 나의 아들에게' 는 고심 끝에 사업의 소유권을 

가족이 계속 유지하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 

G.킹슬리 워드가 자신의 아이들이 성장하고 

사업을 이끌어 가는 위치가 되었을 때 

좀 더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는 

메시지를 담고 있기 때문에 미래의 경영자를

 꿈꾸거나 현재 경영자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배움이 될 것 같다.


 진정한 기업가이자 경영자로서 성장하기 위해

각 단계별로 어떤 마음가짐과 원칙을 가지고 

실천해야하는지에 대한 메시지가 쓰여 있는

30개의 편지가  담겨 있기 때문에,


처음부터 순서대로 읽을 필요 없이 경영자로의 역할,

태도와 관련된 여러가지 사항들에 대해 알고 

싶어하는 내용부터 바로 찾아서 읽을 수 있었다.  


경영자의 역할을 하게 되면서 반드시 해야하는 것들과 

지켜져야하는 사항, 굳건히 유지해야하는 신념,

 자신만의 철학이 담긴 원칙을 유지하면서 

어떻게 빠르게 판단하고 선택할 것인지, 


사람들을 관리하거나 협력하는 과정에서

겪게되는 수많은 사항들과 어려움을 

어떻게 하면 좀 더 슬기롭게 

해결해 나갈 수 있는지 이해할 수 있었다.


'사랑하는 나의 아들에게' 는 아버지가 그동안 

기업을 경영하면서 겪었던 수많은 시행착오와 

성공과 위기의 경험을 바탕으로 아들에게 

전해주고 싶은 메시지들을 편지 형식을 통해 

전달하기 때문에 각각의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

책을 통해 배운 경영 노하우를 잘 실천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