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나의 딸에게
G. 킹슬리 워드 지음, 김대식 옮김 / 봄봄스토리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랑하는 나의 딸에게' 는 성공한 기업가이자 

많은 재산을 보유하고 있는 백만장자인 

G.킹슬리 워드가 자신의 딸을 비롯하여

이제 막 새로운 시작을 하거나 사회생활을

해 나가고 있는 젊은 세대의 사람들에게 

용기와 격려의 메시지를 담고 있는 책이다.


우리는 성인이 되면 누구나 

자신이 정말 잘 할 수 있는 일, 

하고 싶은 일을 하길 원한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그렇게 하기 쉽지 않다.


그리고 앞으로의 진로와 방향에 대한 고민,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서 생기는 고민,

자연스럽게 남들과 비교하면서 생기는 고민, 

자신의 마음과 행동에 대한 고민 등.


여러가지 걱정과 고민을 가지고 살아가게 된다.

하지만 이런 고민을 어떻게 해결해야하는지,

어떤 마음 가짐을 가져야 하는지 잘 모른다.


'사랑하는 나의 딸에게' 는 인생에서 가장 

많은 생각과 선택을 하게 되는 시기에서

가지게 되는 여러가지 문제들과 고민에 대한

해결책이 무엇인지를 편지 형식으로 

전달하기 때문에 지금 비슷한 상황에 

놓여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다.


각각의 시기, 여러가지 상황에 맞는 메시지가 

쓰여 있는 30개의 편지가  담겨 있기 때문에,

굳이 처음부터 읽지 않고 현재 자신의 상황과

고민에 대한 해답이 되어 줄 수 있는 부분부터

읽을 수 있다는점에서 편했던 것 같다.


자신이 살아가고 있는 삶의 의미, 목표와 꿈, 

자신의 마음과 행동에 대한 관점,

내가 하고 싶은 일을 정한 뒤 주변 환경에 

흔들리지 않고 자신의 목표와 꿈을 

이루기 위해꾸준히 실천하는 방법, 


나다움을 제대로 보여줄 수 있는, 

내가 중심이 되는 삶을 살아가는 방법,

행복하고 의미있는 삶을 위한 행동과 

태도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어떻게 하면 잘못된 행동과 판단을 

줄이면서 살아갈 수 있는지에 대한

중요한 조언을 얻을 수 있었다.


G.킹슬리 워드의 다양한 경험과 주변 사람의 이야기,

삶의 목적과 의미, 일상생활에서의 모습, 

태도, 느낌에 대한 생각이 편지에 잘 담겨 있기 때문에 

각각의 내용에 공감하면서 읽을 수 있었다.


우리가 일상을 지내면서 익숙하게 

경험하거나 느끼게 되는 여러가지 부분을 

G.킹슬리 워드만의 관점으로 바라보고 

힘이 될 수 있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때문에

앞으로의 삶에 대해 생각하는데 도움이 됐다.


'사랑하는 나의 딸에게' 에 담긴 G.킹슬리 워드의 

조언과 격려의 메시지를 통해 삶을 살아가면서 

미처 신경 쓰지 못했던 부분들을 다시 생각 해 볼 수 있었고,

새로운 삶의 변화를 실천하기 위해 노력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