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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여행 - 세계 여행에서 발견한 브랜드의 비밀
김지헌.김상률 지음 /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 2020년 12월
평점 :
'브랜드 여행' 은 책제목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세계 여행을 하면서 만났던 브랜드에 대해 설명하는 책이다.
우리는 여러 분야에서 창의적이고 신선한
아이디어가 담긴 브랜드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수 많은 노력을 하지만, 새롭다, 혁신적이다,
공감이 된다라는 말을 듣기 어렵고,
어떻게 하면 제대로 된 브랜드 전략을 통해
공감을 얻고 설득할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을 항상 하게 된다.
'브랜드 여행' 은 먹다, 자다, 놀다, 사다,
이동하다까지 여행지에서 하게되는
여러가지 활동들을 주제로 하여 단순히
즐기는 여행이 아니라 여행지에서 만나게되는
수많은 브랜드 경험을 중심으로 이야기하기 때문에
브랜드 분야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다.
일반인과는 다른 브랜드 전문가의 관점으로
여행을 하면서 어떻게 새로운 브랜드를 만나고
경험을 할 것인지, 좋은 브랜드로 인정받기 위한
조건과 경쟁력이 무엇인지에 대해 이해할 수있었다.
여행을 하면서 새롭게 발견한 독특한
기획과 컨셉으로 이루어진 장소와 경험,
과거의 요소를 재해석 하거나 평범했던 경험을
다채롭게 해석하거나 당연했던 고정관념을 파괴하거나
새로운 변화의 가치를 전달하고 있는지 등.
각 여행지에서의 경험을 브랜드의 관점으로
바라보면서 다양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고,
각 여행지마다 다른 자연환경, 분위기 문화,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에 대한 정보 역시
자연스럽게 전달되기 때문에 각 여행지가
가지고 있는 독특한 모습과 특징도 알 수 있었다.
어떤 곳이다라고만 설명하는 것이 아닌 각 장소의
모습을 담은 여러 장의 사진과 함께 역사, 구조적 특징,
분위기 등을 바탕으로 설명하기 때문에 각 장소에서의
브랜드 경험이 갖는 의미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었다.
'브랜드 여행' 을 통해 단순히 유명한 도시,
관광지,여행 코스에 대한 정보가 아닌 각 여행지에
만났던 브랜드와 장소가 어떤 컨셉으로 구성되어 있는지,
어떤 방식으로 사람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있는지,
어떻게 사람들과 관계를 형성하는지, 사람들에게
전달하고 있는 가치가 무엇인지 알 수 있었고,
여행지에서의 새로운 발견과 브랜드 경험을
어떻게 브랜드 전략에 적용시킬 것인지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