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의 8원칙 (실전광고학개론) : 홍보마케터와 광고기획자를 위한 브랜드마케팅, 회사·자기 PR 필수 교재
오두환 지음 / 대한출판사 / 2020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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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의 8원칙' 은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더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아이디어와 

커뮤니케이션 영역에서 효과적으로 

광고하는 원칙을 알려주는 책이다.


과거 주로 TV와 신문을 통해 광고를 접했다면,

현재는 모바일 디바이스의 진화, 다양화 된 플랫폼,

소셜미디어의 발전, 새로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광고 등 시대의 변화, 기술의 발전과 함께 

광고의 종류와 방식 역시 셀 수 없을정도로 다양해졌고,

우리는 하루에도 수십개의 광고를 접하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고객들에게 기억되는 광고,

고객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광고가 된다는 것이 어려워졌다.


'광고의 8원칙' 은 오두환의 광고 철학, 

광고란 무엇인가, 광고의 8원칙, 실전 광고 실속 광고, 

제대로 광고하는 4가지 비법, 같지만 확실히 

다른 기법으로 나누어서 자세히 설명하기 때문에


현대 시대에서의 광고의 전반적인 개념과 

광고를 어떤 방식과 태도를 가지고 대해야하는지, 

광고 철학과 사상이 무엇인지 알 수 있었다.


특히 저자가 직접 연구하고 개발한 광고의 8원칙.


그것을 바라보게 하라, 그것에 다가오게 하라

그것을 생각하게 하라, 그것이 필요하게 하라

그것을 소망하게 하라, 그것을 구매하게 하라

그것에 만족하게 하라, 그것을 전파하게 하라


에 담긴 내용을 통해 효과적으로 광고하기 위해선

어떤 점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실천해야하는지 배울 수 있었다.


과거의 광고가 기업이 고객에게 일방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는 방식이었다면 요즘 

고객들은 다양한 소셜미디어를 통해 

본인의 경험을 활발히 공유, 확산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고객에게 우리 브랜드만의 

차별화 된 콘텐츠와 매력적인 가치를 

제공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마케팅이 잘 되면 소비자가 저절로 찾아오게 되고,

광고가 잘 되면 신규 소비자가 계속 늘어나게 되고,

그들에게 마케팅된 내용을 알려서 브랜드 가치를 

지속적으로 쌓아갈 수 있다는점에서 마케팅과 광고를

모두 끊임없이 실행해야한다는점을 중요하게 생각해야할 것 같다.


단순히 이론적인 설명이 아니라 광고인으로서 저자가 

현장에서 직접 겪었던 경험과 다양한 브랜드를 

접하고, 광고를 통해 고객들에게 브랜드를 

알렸던 사례를 바탕으로 설명하기 때문에 

각각의 내용을 쉽게 이해 할 수 있었다.


'광고의 8원칙' 에 담긴 광고의 원칙들을 제대로 이해하면서 

자신의 업무와 상황에 맞게 잘 활용한다면 상대방을 

효과적으로 설득하면서 가치를 진정으로 더 높이고 

빛나게 해주면서 최고의 성과를 올릴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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