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를 좌우하는 진심의 기술 - 소비자의 마음을 꿰뚫어보는 탁월한 마케팅 기법
김정희 지음 / 라온북 / 2020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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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를 좌우하는 진심의 기술' 은 책제목에서

쉽게 알 수 있듯이 진심을 담은 비즈니스와 

마케팅 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하는 책이다.


과거의 마케팅이 시장 세분화에 기반해 

비슷한 니즈를 가진 집단을 찾는 데서 출발했다면


지금과 같은 시대에서는 불특정 다수 중

누군가가 아니라 실재하는 고객에게 

진심을 다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해졌다.


'비즈니스를 좌우하는 진심의 기술' 은 

광고보다 진심, 반하게 만들다, 움직이게 만들다, 

함께 성장하다로 주제를 나누어서 설명하기 때문에,


진정성 있는 마케팅을 어떻게 할 것인지, 

전문성을 갖추면서 본질을 이해하고 

가치를 전달하는 방법이 무엇인지,


트렌드를 관찰하고 인사이트를 어떻게 파악할 것인지,

자기다움을 갖추면서 진심을 다하는 방법이

무엇인지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었다.


진심 비즈니스는 나와 나를 둘러싼 

모든 것들과 함께 성장하며 

변화해나가는 관계 맺기이며,


관계 맺기는 내 안의 고정관념의 

벽을 허물며 함께 살아가는 법을 

배워나가는 과정이라는점에서


자신의 틀을 깨고 나와 다른 사람들과 환경들과

상호 호환성을 통해 의미의 확장, 가치의 확장,

생산성의 확장, 효율의 확장, 산업과 지식의

가치를 확장하면서 예측할 수 없는 긍정적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다는점을 이해할 수 있었다.


모든 비즈니스에서 진정성이 담겨 있어야 하는데,

인위적인 결과물이 아니라 리얼리즘이 

담긴 결과물이 공감을 얻기 쉽고 

뛰어난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는점과 


마케팅은 상식이자 시대의 호흡이기 때문에 

연결력과 실행력을 높이고 고객속으로 

들어가서 살아 있는 아이디어를 

찾아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말고 

바로 실행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사람을 진심으로 대하는 마음, 사람에 대한 

진정성을 기본으로 하면서 상대의 인사이트를

정확히 파악하여 그에 맞는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해야 많은 사람들이 진심을 느끼게 될 것이고,

최고의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지금처럼 모든 것이 연결되어 있고,

정보가 많아지고 다양한 제품, 서비스, 

콘텐츠들이 많이 쏟아져 나오는 시대에 

사람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진정성이라는 점과


사람 각각의 다양한 개성이 존중 받는 시대이기 때문에 

진정성을 가지고 자기다움을 제대로 

강조하는 것이 오히려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집중 시킬 수 있다는 점을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것 같다.


앞으로 '비즈니스를 좌우하는 진심의 기술' 를 통해

배운 진심의 기술을 적극적으로 반영한 

전략을 수립, 실행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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