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가게에서 진심을 배우다 - 한 번 오면 단골이 되는 고기리막국수의 비결
김윤정 지음 / 다산북스 / 2020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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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은 가게에서 진심을 배우다' 는 매장 크기는 작지만

전국에서 많은 사람들이 찾아올 정도로 유명한 맛집으로

인정받고 있는 '고기리막국수' 의 성공 비결을 설명하는 책이다.


최근 중소기업중앙회가 실시한 도소매, 음식숙박, 

개인서비스업종의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시행한 

‘소상공인 경영실태 및 정책과제 조사’ 에 따르면

33.6%가 1년 내 사업전환이나 휴.폐업을 

고려한 적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처럼 많은 사람들이 창업을 하고, 

현재 창업을 준비 중인 사람들이

많이 있지만 성공 할 확률이 그리 높지 않다. 


반면에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서 

오랫동안 기다리면서까지 찾는 매장,

많은 사람들에게 신뢰와 인정을 받는 매장, 

새로운 컨셉의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색다른 재미와 의미를 전달하는 매장들이 있다.

이곳에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했다.


'작은 가게에서 진심을 배우다' 는 

설렘 : 장사는 손님이 오기 전부터 시작된다,

맞이 : 화려한 서비스보다 정교한 진심으로,

사이 : 손님과 주인의 ‘관계’가 ‘사이’가 될 때,

정성: 음식은 사람에게서 나온다,

여운 : 다시 찾게 되는 가게의 매력로 나누어서

성공 비결과 노하우를 자세히 설명하기 때문에

각각의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



자신의 매장만의 특화된 음식과 서비스를를 통해 

고객을 찾아오게 만드는 방법과 다른 음식점들이 

운영하면서 미처 신경쓰지 못하고 지나치는 부분들에 

대한 디테일한 팁과 노하우를 포함한 조언,


흔들리지 않는 수익과 장기적인 성장을 위해

자신만의 강점이 될 수 있는 요소들을  

제대로 활용하고 극대화 하면서 업무 효율성과 

최고의 성과를 올릴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다.



고객들과 어떻게 관계를 형성하는지,

차별화 된 서비스와 고객 관리를 통해

한 번 방문했던 고객을 단골로 만들고, 

단골 고객을 충성 고객으로 만드는 방법이 무엇인지,


다른 매장들과 확실히 차별화하면서 매출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는점을 알 수 있었다. 


단순히 많이 판매하겠다는 생각보다는 

고객과의 지속가능한 관계를 유지하면서

자신이 무엇을 팔고 있는지, 


그것을 필요로 하는 사람은 누구인지,

고객들은 무엇을 가장 아쉽고 불편하게 

생각하는지를 끊임없이 연구하면서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작은 가게에서 진심을 배우다' 를 통해 

자신들만의 차별화 된 가치와 경쟁력을 갖추면서 

고객들이 즐겨 찾는 가게로 성공할 수 있었던

 '고기리막국수' 만의 성공비결과 

전략을 자세히 배울 수 있었다. 


책을 통해 배운 내용들을 바탕으로 

고객을 위한 효과적인 전략을 

수립, 실행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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