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라와 모라
김선재 지음 / 다산책방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런색 배경에 파란색 꽃이 그려져 있는

벽 앞에 파란색 원피스를 입은 한 여자의 모습이 

전체가 아닌 얼굴도 보이지 않는 뒷모습만 보여지고 

한 명의 여자는 그 여자를 쳐다보는듯한 표지가 눈에 띄었다.


책 표지에 '우리는 칠 년을 함께 살았다. 

그게 내가 누군가와 살았다고 느끼는 

유일한 시간이었다' 라고 적혀 있는 것이

책 제목인 '노라와 모라' 와 어떤 연관성을

가지고 있을지 궁금했다.


여러 권의 시집과 소설집, 장편 소설을 

써 온 작가의 신작이라는점에서 기대감을 가지고 읽었다.  


노라와 모라라는 이름만 봤을 때는 소설의 

두 주인공이 친자매라고 생각했었다. 


노라와 모라는 의붓 자매로 두 사람이 초등학생일 때

노라의 엄마가 모라의 아빠를 만나 재혼하게 되면서

한 집에서 자매로 살아가게 된다. 


7년을 함께 지냈던 두 사람은 노라의 엄마와

모라의 아빠가 이혼을 하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헤어지게 된다.


어느날 채소의 종자를 다루는 곳에서 일을 하던 노라는 

자신에게 여러 통의 부재중 전화가 걸려온 것을 알게되고

통화를 통해 자신에게 전화를 건 사람이 부모가 이혼하면서

20년동안 소식을 모르고 지냈던 모라라는 사실을 알게되고, 

모라로부터 자신의 계부가 죽었다는 소식을 듣게된다.


그리고 두 사람은 다시 만나게 되고 서로의 기억으로

간직 된 이야기를 통해 마음을 나누게 된다.


가벼운 느낌의 소설이라기 보다는 각자의 

상처와 아픔을 가지고 있는 두 사람이 자신의

이야기를 통해 치유해가는 과정이 잘 느껴지는 소설이었다.


김선재 작가 특유의 문장력과 섬세한 표현력, 

새로운 관점과 방식으로 소설을 구성하고 

있기 때문에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다. 


소설에 등장하는 여러 인물들의 행동과 

성격, 표정, 느낌, 배경 등이 디테일하게 

잘 묘사 되어 있어서 각 인물들이 나타내는

다양한 감정을 느끼면서 몰입 할 수 있었고,


소설 속 인물들의 상황들을 옆에서 지켜보는 것처럼

자연스럽게 머릿 속으로 그려가면서 

읽을 수 있어서 흥미로웠다.


그리고 예상하지 못했던 인물과 

사건들의 전개가 이어지면서 다음 장에서는 

어떤 스토리가 이어질까에 대한

궁금증과 기대감을 가지고 읽을 수 있었다.


김선재 작가의 다음 작품이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