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하는 사람의 생각 - 광고인 박웅현과 디자이너 오영식의 창작에 관한 대화
박웅현.오영식 지음, 김신 정리 / 세미콜론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는 여러 분야에서 창의적이고 

신선한 아이디어들을 떠올리려고 

많은 노력을 하지만 참신하다는 말을 듣기 어렵다.


그리고 이런 아이디어 발상을 잘하기 위해서는 

자신만의 세계관이 담긴 아이디어를 통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얻고, 상업적으로 

성공한 경험이 있는 전문가를 통해 

배우는 것 또한 큰 도움이 된다.



'일하는 사람의 생각' 은 최고의 크리에이터인 두 사람의 

창작에 관한 대화를 통해 크리에이티브한 창작을 

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를 배울 수 있는 책이다.


창작자가 되기까지, 브랜딩, 광고와 디자인의 접점,

영감에 대하여, 예술과 비즈니스 사이, 클라이언트,

변화하는 환경, 직장생활, 창작이라는일로 

나누어서 자세히 설명하기 때문에


크리에이티브한 창작자로서의 성장과정과

어떻게 자신만의 관점을 갖게 되면서 지금의 

커리어를 쌓게됐는지와 그들만의 크리에이티브한

창작 과정에 대한 노하우를 이해할 수 있었다.


어떤 마음 가짐과 태도를 가지고 

있어야 제대로 된 창작을 할 수 있는지,

창작의 원천인 영감을 얻기 위한 자세,

태도, 습관을 자신에게 맞게 최적화 시킬 수 있는 방법과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와 트렌드를 어떤 방식으로 

적용하여 창작할 것인지와 클라이언트를 효과적으로 

설득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됐다.



단순히 이론적인 설명이 아니라 차별화 된 크리에이티브와 

공감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광고를 통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광고인으로 인정받고 있는 박웅현과 


수많은 기업의 디자인 체계와 제품의 가치를 

대화 시키는 디자인을 통해 경쟁력을

높여주는 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전문가인 오영식.


두 사람이 진행했던 광고와 디자인의 경험과

창작 아이디어를 구하는 방법, 광고와 

디자인에 대한 다양한 지식이 자세히 담겨 있고, 


구체적인 사례와 이미지를 바탕으로 설명하기 때문에

각각의 내용을 쉽게 이해하면서 공감할 수 있었다. 


무엇보다 다양한 분야의 클라이언트를 만나서 

그들이 의뢰하는 내용을 듣고 고객에게 

공감을 얻을 수 있는 광고와 디자인, 

정확한 메시지를 전달 할 수 있는 광고와 디자인, 


클라이언트의 고민을 해결 해 줄 수 있는 

광고와 디자인을 만들기 위해, 어떤 과정을 거쳤는지 

어떤 노력을 했는지, 창작물의 효과는 어땠는지 등.


살아 있는 경험들이 담겨 있어서 더 공감하면서

읽을 수 있었고 제대로 많이 배울 수 있었다. 


'일하는 사람의 생각' 을 통해 배운 내용들을 

제대로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유심히 관찰하는 힘을 기르기 위한 노력을 

꾸준히 하면서 많은 아이디어들을 얻고 

진정성이 담긴 창작을 통해 차별화되고 

효과적인 결과물을 만들어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