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친절한 트렌드 뒷담화 2021 - 마케팅 전문가들이 주목한 라이프스타일 인사이트 ㅣ 친절한 트렌드 뒷담화
김나연 외 지음 / 싱긋 / 2020년 10월
평점 :
최근엔 각 세대마다 가지고 있는 특징이
다양하고, 스마트 기술의 발전과 함께
소통 채널 역시 많아지면서,
트렌드라는 말이 무색 할 정도
세상의 흐름이 빠르게 변하고 있다.
연말이 되면 새해 트렌드를 예측하는 책들이 많이 출간된다.
그러나 그 책들은 새로운 이야기 보다
현재 유행하고 있는 상황들에 대한
내용들 바탕으로해서 이미 지나간 트렌드이거나
범위가 넓어서 공감되지 않는 경우가 많았다.

반면엔 '친절한 트렌드 뒷담화 2021' 은
마케터 전문가들의 관점에서 트렌드에 대해
이야기하는 책이기 때문에 새로운 관점에서
트렌드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됐다.
글로발 광고마케팅 회사 이노션의 안사인트 전략팀에서
철저하게 트렌드를 조사하고 분석한 내용을 바탕으로
일상, 놀이, 세상, 마케팅의 4개의 Part와
16개의 주제로 나누어서 설명하기 때문에
기대감을 가지고 읽을 수 있었다.
코로나19로 인해 기존과 전혀 다른 삶의 모습을
가지게 된 사람들의 변화된 생활 모습과 함께
우리의 일상 생활의 변화와 함께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분야가 무엇인지,
사람들의 생활 패턴이 급격하게 바뀌면서
기존의 트렌드와 삶의 방식이 어떤 형태로
변화를 겪게 되었는지 이해할 수 있었다.
각 영역에서의 새로운 변화와 트렌드가 일어나게 된 원인과
이것들이 새롭게 만들어 내는 문화가 무엇인지,
사람들에게 어떤 영향을 주고 있는 알 수는지,
사람들이 어떻게 자신만의 스타일로 변형하고
공유하고, 즐기고, 이용하고 있는지에 대해 알 수 있었다.
이미 알고 있는 내용도 있었지만 그동안
잘 모르고 있었거나 잘못 알고 있던 내용들에 대해
제대로 이해할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됐다.
올해 초 코로나19가 전세계적으로
급속히 퍼지게 되면서 기존에 자유롭게
누렸던 생활들을 더이상 하지 못하게 되면서
기존의 원칙과 문화들이 점차 사라졌고,
우리의 삶과 연관된 다양한 영역에서
새로운 변화들이 빠르게 생기기 시작했다.
'친절한 트렌드 뒷담화 2021' 은
이노션 인사이트전략팀이 코로나 19로 인해
변화하고 있는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꾸준히 연구한 결과를 바탕으로 구체적인 사례와
다양한 이미지 자료를 통해 설명하기 때문에
각각의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었고,
알게 된 내용들을 바탕으로
한 발 앞선 전략을 수립해야겠다.
내년 '친절한 트렌드 뒷담화 2022' 에는
어떤 키워드의 트렌드들이 포함될 지 궁금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