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덟 가지 인생 질문 - 당신이 원하던 길을 가고 있는가?
J. 더글러스 홀러데이 지음, 안종희 옮김 / 마일스톤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덟 가지 인생 질문' 은 책제목에서처럼

인생을 좀 더 자신의 방향에 맞게 살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누구나 자신의 분야에서 성공하고 

많은 사람들로부터 인정받기를 원한다.


그런데 아무리 노력을 해도 

잘 안 되거나 제대로 된 성과를 

올리기 어렵고, 인정받기도 어렵다.


그러면서 자신도 모르게 누군가와 끊임없이 

비교를 하면서좌절하거나 자존감이 낮아지기도 한다.


다양한 형태의 걱정과 고민을 가지고 살고

어떻게하면 여러가지 고민을 덜하면서

나답게 살 수 있을까를 생각한다.


'여덟 가지 인생 질문' 은 나만의 이야기 만들기,

진정한 우정, 삶에 대한 감사, 용서하고 봉사하는 법,


성공과 실패의 개념 정의, 위험을 수용하는 방법,

더 나은 삶을 살기 위한 노력, 남길 만한 유산이 있는지까지.


8개의 질문을 통해 인생을 살아가는데 있어

자신에게 맞는 방향과 의미를 찾는 방법을 알려준다.


삶에서 일어나는 많은 일들이 예기치 않게

흘러갈 수 있기 때문에 삶의 목적을 추구하는 

과정에서의 핵심은 자신의 모든 면을 그대로 

받아들여야한다는점을 이해할 수 있었다.


흔히들 "과거에 이러했다더라면 지금 어떻게 되었을까?" 하면서

미련을 갖고 미래에 대한 모험을 두려워하는 경우가 많은데,

여기서 벗어나기 위해 노력해야하고  감사하는 마음을 갖고 

새로운 중심을 설정하면서 좀 더 인간적인

 삶의 방식을 배워여한다는점을 알 수 있었다. 


통합적인 삶을 살기 위해서는 우리가 왜 일하는를 

유념해야하고 일에 의미를 부여하기 위해서는

일에 대한 전체적인 시각을 갖는 것이 

팰요한다는점을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것 같다. 


인간의 삶의 방향과 목적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는 

다양한 요소와 나에 대한 성찰, 인생의 의미, 

제대로 된 삶의 태도와 방향성은 무엇인지, 

꾸준한 성장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하는지 생각해 볼 수 있었다.


'여덟 가지 인생 질문' 을 통해 내가 원하는 방향과 

목적에 맞는 삶을 살아가는데 있어서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부분이 무엇인지,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극복하면서 성장할 수 있는 방법, 

성공을 위해 꾸준히 가져야 하는 마음가짐과 대토, 


삶에 감사함을 느끼고 새로운 마음으로 시작하는 방법,

자신의 마음과 행동에 대한 관점 등에 내용을 통해

어떻게하면 내가 중심이 되면서 좀 더 나은 

인생을 살아갈수 있는지  배울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