끌리는 단어 혹하는 문장 - 마음을 흔들고, 시선을 사로잡고, 클릭을 유발하는 5가지 글쓰기 비법
송숙희 지음 / 유노북스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끌리는 단어 혹하는 문장' 은 고객의 눈길을 

사로잡으면서 사업을 하고 매출을 높이는데 

도움이 단어와 문장을 사용한 글쓰기 

기술에 대해 설명하는 책이다.


Hooking 0.1초 만에 사로잡기,

Clicking 조회수 높은 문장의 비밀,

Picking 쓰면 팔리는 문장의 비밀,


Viral 저절로 입소문 나는 문장의 비밀,

Shooting 내 것으로 만드는 실전 한마디로

나누어서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공감을 얻고

실질적으로 클릭을 유발할 수 있는 

글쓰기 방법을 자세히 알려준다.


과거의 마케팅 방식이 기업이 

고객에게 일방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는 마케팅이었다면

요즘 고객들은 단순히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 소비만 하는 것이 아니라, 유튜브, SNS, 

커뮤니티, 메신저 등 다양한 소셜미디어를 활용하여 

본인의 경험을 활발히 공유, 확산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평범한 문장, 

목적이 명확하지 않는 문장,

특징이 드러나 있지 않는 문장, 

쉽게 공감하지 못하는 문장 등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지 못하고 

그냥 스쳐지나가거나 쉽게 잊혀진다.


'끌리는 단어 혹하는 문장' 을 통해 

조회수를 높이거나 팔리는데 도움이 되거나

사람들 사이에서 자연스럽게 소문이 날 수 있는

효과적인 글쓰기를 하기 위해 


어떤 마음가짐으로 독자를 대하고, 

다른 사람들과 차별화 된 문장을 통해

고객의 공감과 신뢰를 얻을 수 있을지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을 알 수 있었다.


시선을 사로잡고 공감할 수 있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글쓰기를 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하는지에 대해서

Hooking, Clicking, Picking, Viral, Shooting으로 

단계를 나누어서 설명하기 때문에 하나 하나 

따라하면서 쉽게 배울 수 있었다.


고객과 동등한 위치에서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메시지를 전달해야하고, 눈길을 사로잡는 

제목을 적절히 활용하면서 짧은 시간안에 

흥미를 끌어야 한다는 점과 성향과 니즈에 맞게 

순서를 정해야 한다는 점을 이해할 수 있었다.



고객와 목적에 맞는 단어와 문장을 사용하면서

여러 개가 아닌 하나의 핵심적인 메시지를 전달해야하고,

단순히 특징이 아니라 혜택을 강조해야 고객의 마음을

열 수 있다는점을 중요하게 생각해야할 것 같다.


고객에게 설득력 있는 메시지, 

문장을 제시하기 위해 고민하는 마케터, 

기획자 뿐 아니라 자신만의 제품과 서비스를 판매하는 사업자,

자신만의 컨텐츠를 홍보하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이


책에 담긴 방법을 실천하면서 자신의 상황에 맞게 

최적화해서 활용한다면 고객들에게 

특별함과 차별화 된 가치를 전달하면서 

꾸준히 성장할 수 있을 것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