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따라하면 매출이 따라오는 SNS 마케팅
임성빈 지음 / 원앤원북스 / 2020년 10월
평점 :
'따라하면 매출이 따라오는 SNS 마케팅' 은
SNS를 활용하여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고
많은 사람들이 꾸준히 찾으면서 높은
매출을 기록하면서 사업을 성장 시킬 수 있는
마케팅 방법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는 책이다.
모바일 디바이스의 진화,
다양화 된 플랫폼,소셜미디어의 발전,
새로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마케팅 등
시대의 변화와 기술의 발전과 함께
마케팅 방식 역시 다양해 지고 있다.
소셜미디어가 발달하면서 요즘 고객들은 새롭고,
독특하고, 다른 곳과는 차별화 된 공간,
제품, 서비스가 있다는 것을 유튜브,
커뮤니티, 메신저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하여
여러 사람에게 인증하고 자신의 경험을 활발히 공유한다.
이렇듯 소셜미디어의 발전과
고객 경험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고객에게 우리만의 차별화 된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전달하는 것이 중요해졌다.
'따라하면 매출이 따라오는 SNS 마케팅' 은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마케팅 첫걸음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마케팅, 인스타그램 마케팅, 유튜브 마케팅,
마케팅 자동화 시스템 구축으로 나누어서 설명하기 떄문에
SNS마케팅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
마케팅의 기본적인 개념과 SNS마케팅의 중요성,
각 SNS플랫폼의 특징과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
어떻게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한 것인지,
SNS마케팅을 할 때 중요하게
생각해야하는점들이
무엇인지를 자세히 알 수 있었다.
각 플랫폼별로 콘셉트와 스토리를 만들고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이 되고 홍보 될 수 있는지,
고객들과 어떻게 관계를 형성하면서
한 번 이용했던 고객을 단골로 만들고,
단골 고객을 충성 고객으로 만드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알 수 있어서 도움이 됐다.
단순히 이론적인 설명이 아니라 그동안
소셜 미디어, 마케팅 분야에서 일했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구체적인 사례와 예시를 바탕으로
마케팅의 기본부터 SNS를 활용한 마케팅까지
걱 단계별로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부분을
하나하나 자세히 설명하기 때문에 쉽게 이해 할 수 있었다.
'따라하면 매출이 따라오는 SNS 마케팅' 은 많은 시간과
큰 비용을 소요하지 않더라도 빠른 성과를 도출 할 수 있는
SNS마케팅에 대해 자세히 설명 해 주는 책이기 때문에
책에 담긴 SNS마케팅을 제대로 이해하고,
본인들만의 것으로 최적화 해서 잘 활용한다면,
고객들에게 특별함과 차별화 된 가치를 전달하면서
꾸준히 성장할 수 있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