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팔리는 것들의 비밀 - 새로운 소비 권력의 취향과 열광을 읽다
최명화.김보라 지음 / 리더스북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엔 각 세대마다 가지고 있는 특징이 다양하고, 

스마트 기술의 발전과 함께 소통 채널 역시 많아지면서,

트렌드라는 말이 무색 할 정도 세상의 흐름이 빠르게 변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최근 각종 언론이나 매체들을 통해 

가장 많이 언급되는 단어가 바로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를 통칭하는 'MZ세대' 다.



'지금 팔리는 것들의 비밀' 은 

'MZ세대' 에게 통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이 

무엇인지 자세히 이야기하는 책이다.


'MZ세대' 가 강력한 소비층으로 떠오르면서

많은 기업들이 'MZ세대' 소비자를 잡기 위해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만들고, 

마케팅 활동에 집중하고 있다.


다양한 영역에서 'MZ세대' 들이 소비 활동을 

적극적으로 하면서 산업에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다.


'지금 팔리는 것들의 비밀' 은 팔리지 않는 시대에 팔리는 것들, 

새로운 소비 권력이 온다, MZ세대가 열광하는 10가지 도구, 

잘나가는 것을 만드는 결정적 차이, 팔리는 구조를 만드는 

브랜딩 레시피로 주제를 나누어서 설명한다.


그들이 어떤 제품과 서비스를 소비하는지,

어떤 방식을 통해 정보를 얻고 공유하는지,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과 서비스가 

무엇인지 파악 할 수 있었고,



그들의 다양한 소비 방식을 통해, 기존 세대들과 

어떤 차이가 있고, 그들을 만족시키기 위해서 

어떤 점을 중요하게 고려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 수 있어서 도움이 됐다.


'지금 팔리는 것들의 비밀' 을 통해

MZ세대가 소비의 새로운 핵심 계층으로서

얼마나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지,



그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야와 이유가 무엇인지 등.

 MZ세대의 소비자 행동 패턴에 대한 

분석을 통해 MZ세대에게 잘 팔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이 무엇인지에 대해 

집중해서 이야기하기 때문에

마케팅 업무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