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구글 실무 - 직장과 재택근무에서 바로 쓰는 비즈니스 업무 활용서
앤미디어 지음 / 성안당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직장인 구글 실무' 는 책 제목처럼 

구글 앱을 활용하여 직장인의 업무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을 자세히 설명하는 책이다. 


올해 초 코로나19가 전세계적으로 급속히 퍼지게 되면서 

기존에 자유롭게 누렸던 생활들을 더이상 하지 못하게 되었고,

기존의 원칙과 문화들이 점차 사라지면서 

우리의 삶과 연관된 다양한 영역에서

 새로운 변화들이 생기기 시작했다.


출근하지 않고 집에서 일하는 재택근무와 화상회의 같은 

비대면 시스템들이 확대되면서 각 기업들은 언택트, 

비대면 조직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새로운 업무방식에 적응하는 것과 업무 효율성이 

떨어지는 것에 대한 우려를 하게 된다.


이렇게 한정된 업무 시간과 비대면 환경에서

직장인들의 원활한 업무를 도와줄 수 있는 것이

바로 '구글 앱' 이다.



구글 계정 만들기, 구글 문서로 작성하기, 

구글 프레젠테이션을 사용하여 슬라이드 제작하기, 

엑셀처럼 구글 스프레드시트 문서와 시트 작성하기,



구글 미트를 사용하여 회의와 채팅하기,

업무용과 개인용으로 자료를 저장할 수 있는

구글 드라이브, 체계적인 업무 관리에 

필수적인 주소록과 캘린더 활용 방법, 


다양한 형태의 조사를 통해 정보를 수집하고

정리하는데 유용하게 사용되는 구글 설문지,

촬영한 영상을 간단하고 빠르게 편집할 수 있는

유튜브 영상 편집기, 사원 교육과 평가를 

효율적으로 하는데 도움이 되는 구글 클래스룸까지.


구글 오피스를  활용하여 여러가지 보고서, 문서,

서식 작업을 빠르게 하면서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MS프로그램들과 쉽게 연동할 수 있는 방법을 비롯하여

다양한 구글 앱을 활용하여 작업의 속도와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배울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됐다   


새로운 시대의 변화와 업무방식의 변화를 위해

혁신하지 않고 생산성을 높이지 않는다면  

쉽게 적응하지 못하고 도태될 수밖에 없다. 


업무를 잘하는 사람이 되기 위한 최우선 과제는

업무 효율성과 생산성을 향상 시키는 일이다.


그리고 업무 효율성과 생산성을 향상 시키는데

무엇보다 효과적인 것이 바로 '구글 앱' 을 활용하는 것이다.


'직장인 구글 실무' 를 통해 장소에 상관없이 

주어진 시간 안에서 자신이 맡은 업무에 대한 

집중도를 높이면서 효과적으로 처리하고 

다른 팀원들과도 빠르게 공유하고 활용할 수 있는,

언택트 시대에 맞는 업무 방식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