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의 사칙연산 - 마케팅을 밥벌이로 하는 이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전략의 기본기
전민우 지음 / 피톤치드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케터의 사칙연산' 은 마케팅의 개념과

기본기를 제대로 배울 수 있는 책이다.


빠르게 변하고 있는 시대에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효과적인 마케팅을 하기위해서는 

무엇보다 마케팅 전략의 기본기를 제대로 갖추고

실행 할 수 있어야 한다.


일반적으로 마케팅 개념과 전략을 다룬 책들이

마케팅의 정의부터 쭈욱 개념적이고 이론적인

내용만을 주로 다루어서 읽기 복잡했다면 


'마케터의 사칙연산' 은 사칙연산이라는 제목처럼

마케터가 반드시 알아야 할 마케팅의 개념과 실행방법을

빼기, 더하기, 곱하기, 나누기의 사칙연산 형태로 

나누어서 설명하기 때문에 각 마케팅 과정에서 

필요한 요소들이 무엇인지쉽게 이해할 수 있었고,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더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마케팅 영역과 마케터가 가져야하는 자세와 

마인드가 무엇인지 알 수 있었다.


이론적인 내용이 아닌 저자가 여러 기업의 전략팀과 함께

다양한 마케팅 프로젝트와 퍼포먼스, 캠페인을 기획하고

추진하는 과정에서 보고. 듣고. 느끼고. 깨달았던

내용을 바탕으로 설명하기 때문에



불필요한 과정과 고정된 방식을 버리고 

고객 세그먼트와 성공방적식을 더하고 구조화 하면서 

곱하기 과정을 통해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마케터의 사칙연산 방법이라는 새로운 관점으로

마케팅을 이해할 수 있었고, 


마케터가 제대로 마케팅하기 위해서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어야 하는 개념과 태도, 

생각법이 무엇인지 알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됐다.


정형화 되고 딱딱한 느낌의 글이 아니라, 

날 것의 느낌이 나는 글이라서 

더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었다.


지금처럼 모든 것이 연결되어 있고, 정보가 많아지고 

다양한 제품들이 많이 쏟아져 나오는 시대에 

고객들에게 어필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고객 각각의 다양한 개성이 존중 받는 시대이기 때문에 

고객의 경험을 간접,직접 경험하면서 데이터를 

쌓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자신만의 관점과 다양한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방법이 무엇인지,


자신만의 브랜드를 구축하고 성장

시키기 위해 어떤 과정과 노력이

필요한 지 알 수 있어서 유용했다.


'마케터의 사칙연산' 을 통해 모든 생활이 마케팅이 된 

지금 시대에 마케터로서의 갖추어야 할 전략의 기본기,

마케팅적 마인드를 어떻게 키우고 적용할 것인지 

알 수 있었고 배운 내용들을 업무에 잘 활용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