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상식 사전 -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인공지능의 모든 것
마쓰오 유타카.장병탁 감수, 조 사무소 편집.구성, 신은주 옮김 / 길벗스쿨 / 2020년 10월
평점 :
절판


4년 전 이세돌과 알파고의 바둑 대결이 있었다. 

바둑 대결을 지켜 본 전세계 사람들은

알파고의 뛰어난 능력을 보면서 

인공지능 기술이 이렇게까지 

발전했나하고 놀라워했었다. 


그리고 각종 언론을 통해 인공지능의 

발전 상황과 인공지능이 바꿀 미래에 대한 전망, 

인공지능이 앞으로 산업에 어떤 영향을 끼치게 될 것인지 등 

인공지능 관련 기사들이 끊임없이 나왔다.


학계에서는 인공지능 연구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고,

기업들 역시 4차 산업 혁명시대의 주도권을 

잡기 위해 인공지능 기술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인공지능 상식 사전' 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서 

인공지능을 설명하기 때문에 인공지능에 대해 

어렵게 느끼는 사람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책이다.


인공지능의 진실, 인공지능의 역사,

갑자기 성장한 인공지능으로 나누어서

인공지능에 대해 자세히 설명한다.


인공지능의 전반적인 개념과 원리,

인공지능의 역할과 사용 목적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는 인공지능의 단계,


인공지능이 인류의 생활의 어떤 영향을 끼칠 것인지.

인공지능을 어떻게 이해하고 대해야 하는 지 등.


인공지능과 관련된 다양한 궁금증과

진실에 대한 해답을 얻을 수 있었다.


인공지능을 개발한 연구자들에 대한 설명,  

인공지능의 구조와 원리가 무엇인지

 

인공지능이 어떻게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발전해왔고 적용되어 왔는지에 대한 

내용을 통해 인공지능의 역사와

발전 과정을 자세히 이해할 수 있었다.



심층 신경망을 이용한 컴퓨터의 새로운 

기계학습인 '딥러닝' 에 관심을 갖고 있었는데

복잡한 구조와 어려운 용어 때문에 어렵게 느꼈었다.


'인공지능 상식 사전' 을 읽으면서 딥러닝의 기본적인 개념, 

학습과정과 구조, 딥러닝을 통해 발달된 인공지능이 

어떻게 발전하고 사회의 각 분야에서 다양하게

사용되고 도움을 줄 것인지 알 수 있어서 유용했다.


단순히 이론적인 설명이 아니라 그림, 

이미지 자료, 다양한 사례를 바탕으로 

설명하기 때문에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


'인공지능 상식 사전' 을 통해 어렵게만 느껴졌던 

인공지능의 개념과 핵심용어를 쉽게 이해 할 수 있었고, 

인공지능 접근법과 활용법, 인공지능이 

가져 올 미래 변화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었다.

 

앞으로 인공지능이 우리의 일상을 

어떻게 변화 시킬지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