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는 사람들 - 언제 어디서든 팔리는 구조를 만드는 사람들의 비밀
파는 사람들 지음 / 북스톤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 중소기업중앙회가 실시한 도소매, 음식숙박, 

개인서비스업종의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시행한 

‘소상공인 경영실태 및 정책과제 조사’ 에 따르면

33.6%가 1년 내 사업전환이나 휴.폐업을 

고려한 적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처럼 많은 사람들이 창업을 하고, 

현재 창업을 준비 중인 사람들이

많이 있지만 성공 할 확률이 그리 높지 않다. 


반면에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서 

오랫동안 기다리면서까지 찾는 매장,

많은 사람들에게 신뢰와 인정을 받는 매장, 

새로운 컨셉의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색다른 재미와 의미를 전달하는 매장들이 있다.

이곳에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했다.



'파는 사람들' 은 자신만의 브랜드 철학과 

차별화된 메뉴를 통해 경쟁력을 확보하면서

외식업에서 성공을 거둔 사람들의 비결과

전략에 대한 스토리를 담고 있는 책이다. 


12명의 파는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 있지만 각각의 다른 사업 모델과

컨셉,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흥미를 가지고 읽을 수 있었다.


자신의 매장만의 특화된 기술을 통해 

고객을 찾아오게 만드는 방법과

일반적으로 매장을 운영하면서 미처 

신경쓰지 못하고 지나치는 부분들에 

대한 디테일한 팁과 노하우를 포함한 조언,


흔들리지 않는 수익과 장기적인 성장을 위해

자신만의 강점이 될 수 있는 요소들을  

제대로 활용하고 극대화 하면서 업무 효율성과 

최고의 성과를 올릴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다.



고객들과 어떻게 관계를 형성하는지,

차별화 된 서비스와 고객 관리를 통해

한 번 방문했던 고객을 단골로 만들고, 

단골 고객을 충성 고객으로 만드는 방법이 무엇인지,


다른 매장들과 확실히 차별화하면서 출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는점을 알 수 있었다. 


단순히 많이 판매하겠다는 생각보다는 

고객과의 지속가능한 관계를 유지하면서


자신이 무엇을 팔고 있는지, 

그것을 필요로 하는 사람은 누구인지,

고객들은 무엇을 가장 아쉽고 불편하게 

생각하는지를 끊임없이 연구하면서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파는 사람들' 은 각자 다른 사업모델을 가진 

12명의 파는 사람들이 어떻게 자신들만의

차별화 된 가치와 경쟁력을 갖추면서 고객들이 

즐겨 찾는 매장으로 성공할 수 있었던 방법과 

자신에 매장에 맞는 컨셉과 마케팅,


코로나로 인한 위기를 극복하는 방법,

모든 구성원과 함께 성장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지가 그대로 담겨 있기 때문에 

 

현재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사람들과

창업을 준비 중인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