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 이노베이션 한국기업, 글로벌 최강 만들기 프로젝트 1
김언수.김봉선.조준호 지음 / 진성북스 / 2020년 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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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각 세대마다 가지고 있는 특징이 다양하고, 

스마트 기술의 발전과 함께 소통 채널 

역시 많아지면서 트렌드라는 말이 무색 할 정도 

세상의 흐름이 빠르게 변하고 있다.


변화된 디지털 환경에 새로운 디지털 기술과 

새로운 디지털 서비스,새로운 고객가치로 

무장한 기업들이 기존 시장을 

파괴하고 새롭게 정의하고 있다.


혁신을 하지 않고 기존 환경에 안주하는 

기업은 도태될 수밖에 없다. 

현재 모든 기업의 최우선 과제는 '혁신' 이다.



'넥스트 이노베이션' 은 새로운 혁신 

유형에 대해 이야기하는 책이다.


혁신의 개념과 속성, 혁신 유형 매트릭스,

혁신 사례 포지셔닝, 혁신 실행 방법론,


혁신의 매커니즘과 혁신을 일으키는 환경,

미래 혁신, 정부와 정책의 역할로 

주제를 나누어서 설명한다.


앞으로 우리가 겪게 될 새로운 변화, 혁신에 대한 개념과 

혁신이 그동안 어떻게 진화했고 미래는

 어떠한 형태의 혁신이 필요한지, 


저자가 제시하는 새로운 혁신 

유형이 무엇인지 배울 수 있었다.


혁신은 그 전에 있던 무엇인가로부터힌트를 얻어서

 나오는 것이라는 견해를 중심으로 하면서 

이미 있는 것들의 새로운 조합이라는 

견해와도 일치하다는점을 알 수 있었다.


모든 것을 다 혁신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선택적인 혁신이 필요한데 변화하는 시대에

필요한 역량에 부합하는 것은 유지하고 

부적합한 역량을 과감히 버리는 것이 중요한 것 같다.


유지형 혁신은 고객이 느끼는 혁신의 가치가 상대적으로 낮고 

가치 창출을 위한 방식에 있어서 급진성이 낮아 

제공하는 제품 또는 서비스와 목표 고객에 급

직전인 변화가 존재하지 않는 혁신이고,


확장형 혁신은 고객의 해결과제에 대해 

적절한 솔루션을 제공하여 고객이 이에 대해

가치를 느끼는 경우로 기존 고객에 대해

충족시키지 못한 요구를 해결할 수 있는

제품 또는 서비스로 확장하는 혁신,

기존의 제품 또는 서비스로 새로운 사용자나

시장의 요구를 해결할 수 있는 혁신이라는점,


파괴적 혁신은 기존에 없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나 기존의 가치사슬과는

완전히 다른 가치사슬과 가치 활동의 조합으로

기존의 사용자에게 획기적인 가치를 주거나

새로운 사용자에게 새로운 혜택을 제공하는

혁신을 의미한다는점을 배울 수 있었다.


'넥스트 이노베이션' 을 통해 지금처럼 

빠르고 예측 불가능하고 복잡한 시대에 

필요한 혁신이 무엇이고 어떤 유형의

혁신이 적합한지 파악하고 실전에 활용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알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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