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첫 키스 - 하루 3시간 투자로 브랜드의 진정한 팬, 1,000명을 만들기 위한 마케팅 실전 공략집!
안혜빈.김민정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케팅 첫 키스' 는 소셜미디어를 활용하여

효과적으로 마케팅할 수 있는 방법을

자세히 배울 수 있는 책이다.


모바일 디바이스의 진화, 다양화 된 소셜 미디어, 

온라인 마켓 플랫폼, 크라우드 펀딩을 활용하여 

수익을 올수 있는 방법이 다양해졌고, 


특히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의 성장과 함께 

누구나 쉽게 제품을 판매하고 구입 할 수 있는 

환경이 갖추어지면서 창업을 통해 수익을 

올리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창업을 하고, 

현재 창업을 준비 중인 사람들 역시

많지만 성공 할 확률은 그리 높지 않다.


'마케팅 첫 키스' 는 마케팅 성공 사례, 

마케팅 실전 기술 따라 하기, 마케팅 성공의 전제조건, 

마케팅 실전 활용 키포인트로 주제를 나누어서 

전반적인 SNS 마케팅에 대해 설명한다.


매일 수백만의 콘텐츠가 쏟아지는 상황에서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공감을 얻고 

다른 사람에게 공유하고 싶을만한 자신만의

 콘텐츠를 통해 제품과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다.



적은 시간을 투자하면서도 효율을 높이는 

마케팅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나의 핵심고객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핵심고객을 세분화 해야하는데

해시태그, 키워드, 커뮤니티 카페 등을 통해

구체적으로 찾아야하고 


나의 핵심고객들이 자주 사용하는 해시태그나 

키워드, 커뮤니티, 카페, 그들과 활발히 소통하는 

인플루언서 계정에서 핵심 고객들과 

소통을 하면 충분히 많은 사람들과 

소통이 능하다는점을 알 수 있었다.


이런 과정을 통해 자연스럽게 내 브랜드, 상품, 

서비스를 노출하고 알릴 수 있다는점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실천해야할 것 같다.



각 소셜미디어의 장점과 단점에 대한 분석과

나의 핵심 고객을 찾는 방법에 대한 설명을 통해

핵심고객을 정확히 설정하고 나에게 맞는

채널이 어떤 것인지 파악하고 선택과 집중을

해야한다는점이 유용하게 느껴졌다.


단순히 이론적인 설명이 아니라 다양한 성공 사례와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마케팅 기술과 

마케팅 성공을 위해 필요한 역량과 

조건을 디테일하게 설명하기 때문에

각각의 내용을 쉽게 따라할 수 있었다.


'마케팅 첫 키스' 를 통해 정확한 핵심고객 

분석을 통해 명확하고 구체적인 핵심고객을 파악하고, 

자신의 업종과 자신에게 맞는 채널을 활용하여 

고객들과 끊임없이 소통하여 신뢰를 구축하면서

성공적으로 목표를 이루어낼 수 있는

 SNS마케팅 실전 활용법을 배울 수 있었고, 

적극적으로 실천하기 위해 노력해야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