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X 코드 - 디즈니와 넷플릭스 디지털 혁신의 비밀
강정우 지음 / 시크릿하우스 / 2020년 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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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는 코로나19로 인해 외부에서

즐길 수 있는 문화 활동이 제한되고,

집안에서 문화생활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늘어나기 시작하면서


2020년 1분기에만 유료 회원수 1600만명,

2분기에도 1000만 명 이상이 증가하면서

최고의 매출액과 성장세를 기록하면서

현재 전세계 1억 600만명이 넘는 사람이 구독하고 있는 

세계 최대 온라인 동영상서비스가 되었다.


디즈니 는 미키마우스에서 시작해

어벤저스의 '마블', 토이 스토리의 '픽사', 

스타워즈의 '루카스 필름', 엑스맨과 아바트를 제작한 

'21세기 폭스' 까지 인수하면서 독보적인 

세계 1위 콘텐츠 기업의 위치를 차지고 있다.



'DX 코드' 는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을 통해 

스트리밍 사업을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넷플리스와 디즈니에 대한 설명하는 책이다.


책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 무한경쟁 시대의 필수조건,

넷플릭스 데이터로 만든 소우주, 디즈니 비과학을 과학으로,

스트리밍 격변 시대의 해답, 스트리밍 전쟁에서 

읽어낸 DX 코드로 구성되어 있다.


넷플릭스가 성장을 위해 사용한 전략들,

회사의 중요한 결정을 하기 위한 준비과정, 

명확한 목표와 방향설정을 통해 전략을 

수립, 실행하는 방법이 무엇인지 이해할 수 있었고,


짧은 기간안에 빠르게 성장하고, 

사용자 수가 1억 6천만명으로 증가할 수 있었던

그들만의 차별화 된 방식이 인상적이었다.


디즈니는 고품질의 브랜드 콘텐츠를 창출하는데 회사가

보유한 시간과 자본의 대부분을 쏟아부어서

소비자들을 만족 시켜야 한다는 점,


가능한 최대 범위까지 신기술을 수용하여

콘텐츠를 생산하고 소비자들이 우리 콘텐츠를

디지털화 된 방식, 모바일로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야한다는점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는점을 알 수 있었다.


두 기업이 지금처럼 성장하고 시장에서 

치열하게 경쟁할 수 있는 원동력은 

번뜩이는 아이디어나 특정한 공식이 아닌 

실행을 통해 이루어진다는점과 그들이 

중요한 의사 결정을 위해 어떤 노력과 

준비를 하는지  알 수 있었다.


우리 서비스가 주목을 받을 만한가, 

다른 사람들에게 이야기 할 정도로

사람들이 우리 서비스를 좋아하는가, 


사용자가 지속적으로 우리 서비스를 

이용하는가를 제대로 파악하고 

긍정적으로 답할 수 있는 상황이 되어야만 

다른 모든 지표들이 자연스럽게 뒤따르게 되면서

성공을 이루어 낼 수 있다는 점이 핵심으로 느껴졌다.


'DX 코드' 를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와 트렌드에도 흔들리지 않는 콘텐츠를 만들고,

기존의 고객들을 만족 시키고 새로운 고객을 끌어 모을 수 있는,

넷플릭스와 디즈니의 체계적인 프로세스와 

핵심전략이 무엇인지 자세히 알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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