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짧고 굵게 일합니다 - 불필요한 것은 걷어내고 본질에 집중하는 7가지 정리 습관
곤도 마리에.스콧 소넨샤인 지음, 이미정 옮김 / 리더스북 / 2020년 8월
평점 :
많은 사람들이 매일 반복되는 일상과
정해진 규칙과 틀에 맞게 살아가면서
각종 회사 업무 관련 스트레스로 인해
힘들하면서 자신만의 제대로 된
시간을 보내지 못하고 번아웃과
매너리즘에 빠지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반면에 빠르게 일처리를 하고 자신의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올리면서
많은 사람들이 믿고 따르거나,
하는 일마다 다 잘 되는 사람들이 있다.
이들처럼 성공하거나 앞서나기 위해서는
그들이 어떤 방식으로 생각하고 행동하는지
분석해서 자신에 맞게 활용해보는 것이 도움이 된다.
'짧고 굵게 일합니다' 는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업무 공간 정리방법에 대해 알려주는 책이다.
정리와 관련된 다양한 통계를 바탕으로
직장생활에서 정리가 필요한 이유가
무엇인지 이해할 수 있었고,
책, 서류, 명함, 책상 등의 물리적인 업무 공간 정리,
디지털 데이터 정리, 시간 정리, 결정 정리,
관계 정리, 회의 정리, 팀 정리까지.
회사에서의 다양한 업무 영역에
걸쳐서 복잡하게 쌓여있거나,
정리되어 있지 않아서 어떻게
처리해야할지 막막하거나
익숙함에 의해 매너리즘에 빠진
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는 정리 방법을 설명한다.
세계 최고의 정리 컨설턴트인 '곤도 마리에' 의
노하우가 담긴 공간 정리 방법을 순서에 맞게
하나하나 따라하면서 쉽게 정리할 수 있었고,
오랜 시간동안 개인과 조직의 생산성에 대해
연구해온 '스콧 소넨샤인' 교수의 설명을 통해
좀 더 긍정적이고 의미있게 직장생활을 하면서
효과적이고 생산적으로 업무를 처리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다.
정돈된 자리는 서류를 찾아 헤매거나 어디에
보관할지 생각할 일이 없고, 긍정적인 생각과
아이디어와 영감이 넘쳐 흐르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것을 깨닫고 최고의 능력을
발휘하면서 일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고,
태도와 행동 역시 변하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더 나은 성과를 거두게 된다는 점을
중요하게 생각해야할 것 같다.
혁신을 하지 않고 생산성을 높이지 않고,
기존 환경에 안주하는 사람은 도태될 수밖에 없다.
일 잘하는 사람이 되기 위한 최우선 과제는
업무 효율성과 생산성을 향상 시키는 일이다.
그리고 업무 효율성과 생산성을 향상 시키는데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바로 '일 정리' 다.
'짧고 굵게 일합니다' 에서 두 명의 전문가가
제안하는 정리 방법들을 제대로 이해하고,
본인의 현재 상황과 업무에 맞게 최적화해서
잘 활용한다면 업무성과와 효율성을 높이면서
일 잘하는 사람으로 인정 받을 수 있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