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월마다 만나는 마이크로 트렌드 Vol 2. 포노 씨의 하루 3개월마다 만나는 마이크로 트렌드 2
포럼M 지음 / 쌤앤파커스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엔 각 세대마다 가지고 있는 특징이 다양하고, 

스마트 기술의 발전과 함께 소통 채널 역시 많아지면서,

트렌드라는 말이 무색 할 정도 세상의 흐름이 빠르게 변하고 있다.


연말이 되면 새해 트렌드를 예측하는 책들이 많이 출간된다. 

그러나 그 책들은 새로운 이야기보다

현재 유행하고 있는 현상들을 바탕으로해서

이미 지나버린 트렌드이거나 너무 범위가 

넓어서 공감되지 않는 경우가 많았다.



'3개월마다 만나는 마이크로 트렌드 Vol 2' 

책 제목 그대로 3개월마다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 할 수 있는 책이다.


핫 트렌드 키워드, 

담당자가 직접 전하는 생생한 스토리,

데이터로 만나는 트렌드로 

PART를 나누어서 설명한다.


최신 트렌드 키워드에 대한

분석과 함께 우리나라 경제, 문화, 

소비 시장 전반을 주도하면서 

얼마나 다양한 변화를 만들어내고 있는지,


어떻게 소비하고 있는지,

어떻게 소통하는지,

새로운 문화를 형성해 나가는지

알 수 있어서 흥미로웠다.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다양한 분야의 담당자들을 

직접 만나서 이야기한 내용을 통해


어떻게 많은 사람들로부터 관심을 얻고

이슈화 될 수 있는 콘텐츠를 기획하게 되었는지, 

차별화 된 전략과 요소가 무엇이었는지,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이어나갈 것인지에 대해 

알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됐다.


과거의 마케팅 방식이 기업이 고객에게 

일방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는 마케팅이었다면

요즘 고객들은 단순히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 

소비만 하는 것이 아니라, 유튜브, SNS, 커뮤니티, 

메신저 등 다양한 소셜미디어를 통해 

본인의 경험을 활발히 공유, 확산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고객에게 우리 브랜드만의 

차별화 된 콘텐츠와 매력적인 가치를 제공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3개월마다 만나는 마이크로 트렌드 Vol 2' 를 통해

알게 된 트렌드와 브랜드 스토리를 잘 활용하여

새로운 트렌드에 흔들리지 않고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효과적인

전략을 수립, 실행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