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프트 어헤드 - 위험신호를 미리 읽고 새로운 비즈니스모델을 설계하는 법
앨런 애덤슨.조엘 스테켈 지음, 고영태 옮김 / 한국경제신문 / 2020년 7월
평점 :
절판



'시프트 어헤드' 는 세상의 변화에

맞게 빠르게 대응하는 비즈니스모델을

구축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는 책이다.


급변하는 시대, 치열한 시장 경쟁 상황에서도 

자신의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올리거나 

꾸준한 경쟁력을 유지하고, 많은 소비자들로부터 

신뢰를 얻고, 성공하는 기업들이 있다.


이들처럼 성공하거나 앞서나가기 위해서는

그들이 어떻게 빠른 변화에 맞게 새로운

비즈니스모델을 구축하고 차별화된 전략을

수립, 실행했는지 분석하는 것이 중요하다.


책은 위험신호에 주의를 기울여라,

조직의 변화를 막는 장애물, 

올바른 변화를 위한 선결 조건,

새로운 비즈니스모델을 시도하기 전에,


바꿔야 할 것과 바꾸지 말아야 할 것,

리더십, 목표를 현실로 만드는 원동력,

다가오는 기회를 붙잡는 방법,

성공은 결코 마지막이 아니다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모든 분야에 걸쳐 빠르고 폭발적인 변화가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최고의 기업과

조직이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어떻게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고 

수정해왔는지 자세히 알 수 있었다.


빠른 변화와 치열한 시장 경쟁상황에서도 

우위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들이

제품과 서비스를 고객에게 어떤 

방식으로 제공하고 있는지,


시장은 어떻게 형성되어 있는지,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시장에서

어떤 차별화 된 경쟁력을 가지고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었는지 알 수 있었다.


또한 그들이 어떻게 고객의 니즈를 

빠르게 찾아내고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하는 방법, 고객과의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고객이 만족하고

충성도를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새로운 목표와 비즈니스모델, 시스템구축과

차별화된 전략을 어떤 방식과 과정을 통해

결정하고 실행하고 있는지, 


그리고 이런 결정과 실행을 통해 

기업의 이익, 소비자 만족 뿐만 아니라

어떤 새로운 가치들을 만들어내고 있는지,

지속적인 성장 전략은 무엇인지

알 수 있어서 도움이 됐다.


단순히 이론적인 설명이 아니라

마케팅, 브랜드 전문가인 두 저자가

수십개의 글로벌 기업의 실무자와

경영자를 직접 만나서 면담한 내용을 바탕으로 


각 기업이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와 

실패하게 된 이유가 무엇인지,

빠르게 위험신호를 감지하고 다가오는

변화에 어떻게 대비해야하는지를

다양한 기업의 변화사례를 통해 

설명하기 때문에 각각의 내용을 

쉽게 이해 할 수 있었다.


'시프트 어헤드' 에 담긴 수많은 기업의

성공과 실패사례, 변화를 추진하는 과정,

새로운 비즈니스모델을 수립하면서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을 제대로 이해하고

활용한다면 새로운 변화에 흔들리지 않고

꾸준히 성장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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