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날 대표님이 우리도 브랜딩 좀 해보자고 말했다 - 실무자를 위한 현실 브랜딩 안내서
박창선 지음 / 미래의창 / 2020년 6월
평점 :
품절



'어느 날 대표님이 우리도 브랜딩 

좀 해보자고 말했다' 는

브랜딩 실무를 쉽게 이해하고 

따라하는데 도움이 되는 책이다.


마음을 보다, 전체를 보다, 

업무를 보다, 바깥을 보다로

주제를 나누어서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더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브랜딩 영역과

브랜드 담당자가 해야하는 구체적인 업무,

브랜딩을 하기 위해가져야하는 관점과 

마인드에 대해 자세히 설명한다.


이론적인 내용이 아닌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쉽게 보고. 듣고. 느끼고. 공유했던 기업, 

제품, 서비스를 브랜딩 관점에서 

설명하기 때문에, 쉽게 이해 할 수 있었고,


정형화 되고 딱딱한 느낌의 글이 아니라, 

날 것의 느낌이 나는 글이라서 

더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었다.


지금처럼 모든 것이 연결되어 있고,

정보가 많아지고 다양한 제품들이 

많이 쏟아져 나오는 시대에 고객들에게 

어필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자신만의 관점과 다양한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방법이 무엇인지,

효과적으로 브랜딩을 하고 성장

시키기 위해 어떤 과정과 노력이

필요한 지 알 수 있어서 유용했다.


과거의 브랜딩이 기업들이 

주도적으로 진행하는 일로만 여겨졌다면,


최근엔 유튜브, SNS, 커뮤니티, 

메신저 활동이 활발해 지면서, 

자발적으로 브랜딩을 해 주는 

고객들이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다. 


고객들은 단순히 구매, 소비만 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구매 경험을 여러 사람들에게 

활발히 공유, 확산 하면서 브랜드에 

많은 영향력을 끼치고 있다.


그리고 이런 고객들의 변화에 따라, 

기업들의 브랜딩 역시 다양화 되고 진화하고 있다.


잘 만든 브랜드는 기업의 이익을 극대화 하고, 

충성 고객을 만들고, 위기상황에서도 

굳건히 유지하는 힘을 가진다. 


단순히 고객들에게 우리 브랜드에서는 

이런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야기 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에게 우리 브랜드만의 차별화 된 콘텐츠와 

매력적인 가치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야 고객에게 오랫동안 인정 받을 수 있는 

브랜드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어느 날 대표님이 우리도 브랜딩 

좀 해보자고 말했다' 를 통해

어느 때보다 브랜딩이 중요해진 시대에서

경쟁력 있는 브랜딩을 하기 위한 브랜딩 

실무를 제대로 배울 수 있었고, 

업무에 적극적으로 활용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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