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쿠팡 셀러 되기 - 초보자도 6개월에 1억 버는
김재환 지음 / 라온북 / 2020년 6월
평점 :
품절
최근 온라인 마켓 플랫폼, 소셜미디어 플랫폼,
크라우드 펀딩을 활용한 창업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의 기능 확장과
온라인 마켓 플랫폼이 다양화 되면서
누구나 쉽게 제품을 판매하고 구입 할 수 있는
환경이 갖추어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 쇼핑몰
창업에 관심을 갖고 있지만 어디서 어떻게
판매해야 하는지에 대해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쿠팡 셀러 되기' 는 쿠팡의 플랫폼을 이용하여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그동안 온라인 창업을 다룬 책들
대부분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는 책이었다면
'쿠팡 셀러 되기' 는 쿠팡에서 제품을
판매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주는
책이라는 점에서 기대감을 가지고 읽을 수 있덨다.
지금의 스마트스토어 시장은 포화 상태라서
치열한 경쟁 속에서 제대로 판매하기 힘들고,
예전에 누릴수 있었던 선점 효과를 제대로 누릴 수 없다.
하지만 쿠팡은 아직까지 판매자 수가 적고,
별다른 광고를 하지 않아도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판매가 잘 되고 있다.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하면서 쿠팡에 상품을 등록하면 네이버 쇼핑에도
노출되고, 배너광고가 진행되는데 이것이 판매자가
아닌 쿠팡 자체적으로 진행하는것이라는점과
쿠팡에 상품을 등록하면 쿠팡 사이트, 쿠팡 앱,
네이버 쇼핑, 제휴 사이트 등 여러 채널에서
노출되고 판매가 이루어질 수 있다는 점 등이
쿠팡만의 장점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키워드 검색량, 검색 키워드, 검색 트렌드 등에
대한 분석을 통해 카테고리와 이이템을 선정한 뒤
상품 공급처를 선정하고, 사업자 등록과
통신 판매업 신고를 통해 본격적으로
창업 준비를 하는 과정과
쿠팡에서 직접 상품을 등록하고
판매할 수 있는 아이템 마켓에 입점하고
판매 활동을 관리할 수 있는 쿠팡윙 메뉴를
활용법과 카테고리-기본정보-구매옵션-
검색어-검색옵션-배송 및 반품-판매요청하기-
코디상품 등록하기 과정을 통해 상품 등록
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배울 수 있었다.
한 카테고리를 정해서 묶음 구매가
일어나는 관련 있는 상품들을 꾸준히
등록하면 상품끼리 시너지 효과가 나고
쿠팡이 제공하는 광고를 이용하면 내상품을
페이지 상단에 노출할 수 있고 고객을 내 상품
페이지로 유입할 수 있다는 것과
무료배송과 쿠폰을 전략적으로 활용하여
고객의 구매 전환율을 높이는 것이
키워드 상위 노출에 도움이 된다는 점을 알 수 있었다.
그동안 다양한 플랫폼의 셀러로 활동하면서
얻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여러 이미지와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쿠팡 셀러가 되기 위한 기초부터 운영,
마케팅까지 단계별로 자세히 설명하기 때문에
쉽게 이해 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