찐 리더십 딱 마케팅 - 4차산업시대 필수 아이템 2가지
형민진 지음 / 봄봄스토리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4차 산업혁명 시대가 본격화되면서 

비즈니스 환경과 투자환경,

기업 경영 패러다임의 변화는

예측하기 힘들정도로 빠르게 변하고 있고

사회적, 경제적 변화는 점차 확대되고 있다.


치열한 경쟁 상황에서 자신의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올리거나,

성공하거나 앞서나가기 위해서는

새로운 방식으로 성공한 사례를 

분석하고 적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찐 리더십 딱 마케팅' 은 4차산업혁명 시대에

꼭 필요하고 중요한 요소로 여겨지는

'리더십과 마케팅' 에 대해 설명하는 책이다.


찐 리더십과 딱 마케팅으로 Part를 나누고

미스터 트롯을 통해 유명해진 가수 영탁의 

사례를 바탕으로 리더십과 

마케팅에 대해 자세히 이야기한다.


올 초 방송됐던 미스터 트롯은 초반부터

인기를 끌기 시작하더니 최종회에서는

종편 사상 최고 시청률인 35.7%를 

기록할 정도 큰 인기를 얻었다.


트롯맨들이 출연한 대부분의 프로그램들은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고, 오늘 다시 한 번 

연기 발표가 나긴 했지만 미스트 트롯 콘서트는 

이미 매진이 됐을정도로 아이돌 팬덤

못지 않은 강력한 팬덤층을 형성하고 있다


트롯맨 중에서도 눈에 띄는 스타는 

15년의 무명을 날려버린 영탁이다.


저자는 영탁이 성공할 수 있었던

비결로 리더십과 마케팅을 꼽는다.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진정성 있는

자세로 임하면서 지치지 않는 열정과 

친화력을 가지고 있다는점과


항상 밝은 모습으로 작지만 소중한

행복을 찾고 만족할 줄 아는 긍정의 

에너지를 전달하고 있고,


상대방의 눈높이에서 맞춰 

상대방의 언어로 이야기하고 

SNS을 통해 팬들과 수시로 소통하고,


상황에 맞는 적절한 멘트와 리액션을

통해 상대방이 빛날수 있도록 공감하고

인정해주는 리더십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알 수 있었다.


무명시절에 열악한 환경임에도

청중 한 사람 한 사람에 대한

진지한 모습들이 유튜브 곳곳에 남아 

재소환 되면서 자연스럽게 영탁의 

스토리텔링이 되고 팬들의 몰입도를

올리고 새로운 팬을 만드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점과


시대의 흐름과 적절한 타이밍에 

맞는 내용의 가사를 통해 사람들로부터 

공감을 얻을 수 있는 히트곡을 

만들었다는 점을 이해할 수 있었다.


앞으로 영탁이 얼마나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게 될 지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