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Special 도티 Who? Special
김현수 지음, 유희석 그림, 나희선 감수 / 스튜디오다산(주)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who 스페셜 도티' 는 초통령이라고 

불리우는크리에이터 도티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 책이다.


요즘 초등학생들에게 꿈이 뭐냐고 물어보면

많은 아이들이 '유튜버' 라고 대답할 만큼

1인 미디어에 대한 관심이 높다.


유튜브 영상을 즐겨보는 아이들은

크리에이터들을 동경의 대상으로 

삼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크리에이터가 

바로 '도티' 다.


'도티' 는 현재 구독자 253만명을 

보유하고 있는 크리에이터로서 

영상 총 조회수는 22억회에 달하고 

초등학생이 존경하는 인물 순위 

3위에 오를만큼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크리에이터 '도티' 의 모습은 

영상을 통해  많이 접하면서 

잘 알고 있지만 도티의 본 모습인

인간 '나희선' 에 대해서는 잘 알려지지 않았다.


세상은 넓고 놀 것은 많다,

결핍은 나의 힘, 게임 세계로 빠져들다, 

공부, 공부, 그리고 입덕, 


방황은 쓰고 열매는 달다,

안녕하세요. 도티TV입니다, 

샌드박스 네트워크의 탄생,

다시 출발선에 등. 


7장으로 나누어서 어떻게 지금의 

도티가 될 수 있었는지에 대해 이야기한다.


도티의 본명은 나희선으로 학창 시절 

독서를 좋아하고 언제나 긍정적인 성격으로

전교 1등을 할 정도 공부를 잘하였다.


대학생이 된 희선은 진로에 대한 고민으로

휴학과 복학을 반복하며 방황하게 되고,

군대 제대 후 새로운 문화를 만드는

미디어 산업에서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는 길을 찾기 위해 노력한다.



PD가 되는데 도움이 될 거라는 생각으로

게임을 주제로 콘텐츠를 제작하면서 

유튜브에 올렸고 꾸준한 노력과 소통 덕분에

구독자수는 빠르게 증가하였다.


친구와 함께 비드콘에 다녀온 도티는

온라인 미디어 사업을 하기로 결정하고

'샌드박스 네트워크' 라는 MCN회사를 설립하고

친구 필성과 함께 회사를 운영하게 된다.


재능 있고 개성 넘치는 크리에이터를 영입하고

영상 편집자와 디자이너, 크리에이터를 관리할

매니저 등 각 분야의 뛰어난 직원과 함께 

회사는 금세 성장하게 된다.



긴 시간동안 재충전 없이 달려온 도티는

공황장애 진단을 받고 힘든 시기를 보내다가

팬들의 응원을 통해 극복하게 되고 

다양한 분야에 도전을 시작하고 있다.


요즘 초등학생들에게 꿈이 뭐냐고 물어보면

많은 아이들이 '유튜버' 라고 대답할 만큼

1인 미디어에 대한 관심이 높다.



'who 스페셜 도티' 를 통해

도티가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해 

어떤 준비와 노력을 했는지 이해하고

독후활동을 열심히 실천한다면 

나만의 콘텐츠를 기획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