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마케팅의 정석 - 구글 유튜브를 거쳐 샌드박스까지 김범휴 CBO가 알려주는 궁극의 브랜딩 전략
김범휴 지음 / 더퀘스트 / 2020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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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플루언서' 는 영상과 SNS을 통해 맛집, 뷰티, 

IT제품 등에 대한 정보, 후기를 전달하고, 

보는 사람들과의 신뢰를 구축 해 나가면서 

실제 제품 구매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다.


그래서 여러 기업들은 자신만의 전문성과 

신뢰를 통해 많은 팬을 확보하고 있는 

인플루언서들을 마케팅에 적극 활용하여,


자사의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지만 여전히 

어떤 방식으로 크리에이터와 협업해야 

제대로 된 효과를 올릴 수 있을지에

대해 많이 고민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유튜브 마케팅의 정석' 은 

유튜브 플랫폼을 활용하여 

효과적으로 마케팅 할 수 있는 

방법을 자세히 배울 수 있는 책이다.


매일 수백만의 콘텐츠가 쏟아지는 상황에서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공감을 얻고 다른 사람에게 

공유하고 싶을만한 영상을 통해 제품과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방법을 

'유튜브 인플루언서 마케팅' 을 중심으로 설명한다. 


유튜브 트렌드와 크리에이터에 대한 이해를 통해

사람들이 유튜브를 보는 이유는 진정성, 대리만족,

유용성, 함께 보기, 일탈, 휴식을 위한 것이라는 점과


크리에이터는 구독자 수가 자신을

나타내는 가장 중요한 수단이기 때문에

구독자수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면서,


광고를 통해 수익을 올리려는 심리와 

시청자에게 광고 시청 부담을 

주지 않으려는 심리가 공존하고,


꾸준한 활동을 하기 위해서는 

창작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환경 조성이 필요하다는점을 알 수 있었다.


'유튜브 인플루언서 마케팅' 을 설계할 때는

단순히 구독자수를 살피는 것이 아니라

최근 영상 조회수, 댓글 반응, 크리에이터 채널의

생애 주기 등을 복합적으로 살피면서 


시청자들이 채널 영상에 어느 정도 반응하는지, 

그들의 충성도가 어느정도 되는 가늠하는 과정이

필요하다는 점이 중요하게 느껴졌다.



'유튜브 인플루언서 마케팅' 을 통해 

달성하고 싶은 목표에 대해

조회 수를 많이 내는 것이 중요한지,

조회수는 적더라도 정확한 정보 전달이 중요한지,

구매 전환이 중요한지 미리 명확하게 결정해야하고,


크리에이터와 협업하는 마케팅 방식은 

브랜디드 콘텐츠 외에도 다양하기 때문에

상황과 목적에 맞게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다는 점을 배울 수 있었다.

  

'유튜브 마케팅의 정석' 에 담긴 

유튜브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략을 잘 활용하여 

우리가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와 잘 맞는 

현재의 문화 트렌드를 활용하면서 

기존의 전형적인 틀에서 벗어나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효과적인 

유튜브 마케팅 전략을 수립, 실행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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