끌리는 퍼스널 브랜딩의 비밀
최영인.김혜경 지음 / 성안당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소셜미디어가 발달하면서 유튜브, 

SNS, 커뮤니티, 메신저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하여 여러 사람에게 자신이 가진 능력을 

적극적으로 알리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렇듯 소셜미디어의 발전과 자신만의 

장점을 제대로 알릴 수 있는 방법이

다양화 되면서 자신만의 차별화 된 콘텐츠, 

경쟁력을 갖춘 퍼스널 브랜딩의 중요성이 높아졌다.



'끌리는 퍼스널 브랜딩의 비밀' 

어렵게 느껴지는 퍼스널 브랜딩을

쉽게 구축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 주는 책이다.


책 전반부는 비즈니스 퍼스널 브랜딩의 시작,

내 이름으로 무엇을 잘 팔 수 있을까,

고객에게 다가가는 퍼스널 브랜드를 만드는 방법,

내 브랜드에 디자인을 입히다,

퍼스널 브랜드를 시작하자까지.


5개의 Part로 나누어서 비즈니스를 위한

퍼스널 브랜딩에 대해 설명하고,


책 후반부는 파는 것이 아닌 아트 퍼스널 브랜드,

끊임없이 이어지는 소통의 미학, 

성공적인 퍼스널 브랜드를 위한 3요소 등


3개의 Part로 나누어서 개인 브랜드로서의

퍼스널 브랜딩에 대해 설명한다.


독창적인 퍼스널 브랜드는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차별화되고 독자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뿐 아니라 퍼스널 브랜드 당사자의

인간적인 매력 같은 고유의 아이덴티티들이

모여 만들어진다는 점을 알 수 있었다.


퍼스널 브랜드를 구축할 때는 내가 누구이고

어떤 브랜드가 되고 싶은지에 대한 정의,


진입하고자 하는 시장 상황, 타 브랜드 상황 파악,

타킷 마켓에 대한 이해, 트렌드 조사, 법적인 제약 등.

다양한 연구와 분석을 통해 브랜드 콘셉트를 정하고,


브랜드 이름, 심벌, 컬러 등을 디자인적으로 표현해

하나의 통일 된 브랜드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결정하고,


브랜드를 알리기 위한 여러 가지 준비와 

구체적인 실천 방법을 위한 전략을 세우고

적극적으로 홍보하면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관리하면서 브랜드를 성장 시키는 단계까지


경쟁력 있는 퍼스널 브랜딩을 구축하기 

위한 과정을 자세히 배울 수 있었다.


경쟁력 있는 퍼스널 브랜딩을 하기 위해서는 

자기 분야에서 다른 사람들과 차별화 된 

능력과 전문성을 갖추어야 하고,

이것을 자기만의 브랜드로 만들고 홍보해야 한다.


퍼스널 브랜드는 자신의 고유한 정체성을 보여주고, 

그 분야에서 자신에 대한 신뢰감이

형성되었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끌리는 퍼스널 브랜딩의 비밀' 을 통해 

퍼스널 브랜드는 단순히 자기 홍보를 

넘어 경제적 정체성을 결정하기 때문에

자신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지속적인 관리와 노력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