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 브랜드를 브랜딩하다 - 한국콜마 30년, 업계의 판을 뒤집어 시대의 표준을 세운 도전과 성공의 역사
박기현 지음 / 트라이브즈 / 2020년 5월
평점 :
절판


4차 산업혁명 시대가 본격화되면서 

비즈니스 환경과 투자환경,

기업 경영 패러다임의 변화는

예측하기 힘들정도로 빠르게 변하고 있고

사회적, 경제적 변화는 점차 확대되고 있다.


치열한 시장 경쟁 상황에서도 

자신의 산업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올리거나 많은 소비자들로부터 

신뢰를 얻고, 성공하는 기업들이 있다.


이들처럼 성공하거나 앞서나가기 위해서는

새로운 방식의 마케팅을 통해 성공한 기업의

사례를 분석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국콜마 브랜드를 브랜딩하다' 

세계 최고의 화장품 ODM기업 

한국 콜마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는 책이다.


업계에 새 표준을 세우다, 한국콜마는 달랐다,

인문으로 경영하다로 Part를 나누어서

한국콜마의 모든 것을 이야기한다.


업계 최초로 ODM을 도입한 한국콜마가

어떻게 다양한 분야에서 업계에 

새 표준을 세우고 있는지,


그들이 고객의 니즈를 빠르게 찾아내고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하는 방법,


한국콜마만이 가지고 있는 차별화 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제공하고 있는지 자세히 설명한다.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시장환경에 맞게 

어떤 경영 방식을 추구하고 있는지,

지속적인 성장 전략과 어떻게 미래를 

대비하고 있는지 알 수 있었다.


K-뷰티의 초고속 성장과 함께

한국 화장품 시장을 이끌고 있는

한국콜마가 지속적인 성장 전략, 


한국콜마의 시스템을 통해 기업의 이익, 

소비자 만족 뿐 아니라 어떤 새로운 가치들이 

형성되고 있는지 이해할 수 있었다. 


화장품 산업 분야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익숙하게 알고 있는 내용들도 있었지만

그동안 제대로 알려지지 않았던 한국콜마의 

내부적인 전략과 시스템, CEO의 경영 방식 등을

새롭게 알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됐다.


'한국콜마 브랜드를 브랜딩하다' 를 통해

진화하는 시장의 본질, 변화하는 고객의 욕구를 

명확하게 아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고, 

고객 중심적 혁신을 끝없이 추구해야 

한다는 점이 중요하게 느껴졌고,


자신이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지, 

그것을 필요로 하는 사람은 누구인지,

그 소비자들은 무엇을 가장 아쉽고 

불편하게 생각하는지 끊임없이 연구하면서 


고객에게 더 나은 제품과 서비스, 

최적화 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점을 잊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