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텀 씽킹 - 와튼 스쿨이 강력 추천하는 전략적 사고법
데니스 C. 캐리 외 지음, 최기원 옮김 /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 2020년 5월
평점 :
절판



'롱텀 씽킹' 은 장기 전략을 위한

장기적 사고에 대해 설명하는 책이다.


MBA와튼 스쿨에서 출간한 

경영전략서라는 점에서 

기대감을 가지고 읽을 수 있었다.


4차 산업혁명 시대가 본격화되면서 

비즈니스 환경과 투자환경,

기업 경영 패러다임의 변화는

예측하기 힘들정도로 빠르게 변하고 있고

사회적, 경제적 변화는 점차 확대되고 있다.


치열한 경쟁 상황에서 자신의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올리거나,

많은 소비자들로부터 신뢰를 얻고

성공하는 기업들이 있다. 


이들처럼 성공하거나 앞서나가기 위해서는

그들의 사례를 분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우리가 익숙하게 알고 있는

포드, CVS 헬스케어, 유니레버, 

버라이즌, 3M, HPE 등의 

글로버 기업들의 위기

극복과정에 대해 이야기한다. 


각 기업이 처했던 위기상황이 무엇인지,

각 기업의 CEO들이 어떻게 장기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장기적인 전략을 수립하고 

프로세스를 혁신하고 실행하면서

 

위기를 극복하고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는지 자세히 

알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됐다.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전략은 무엇인지, 

장기적인 전략을 통해 기업의 이익, 

소비자 만족 뿐만 아니라 어떤 

새로운 가치들을 만들어내고 있는지

알 수 있어서 유익했다.

 

변화하고 있는 현재, 앞으로 다가올 

미래에 잘 대응할 수 있는 장기전략을

위한 원칙과 명확한 목표 달성을 위한

동기 부여가 필요하다는 점을 알 수 있었다.


'롱텀 씽킹' 을 통해 단기적인 기업성과를 

위해 노력한다면 즉각적인 수익을 

올리는데 도움이 되겠지만 

지속 가능 하지 않기 때문에 

득 될 것이 없다는 점과


기업의 향후 전망과 기업의 

꾸준한 성장을 위해서는 

장기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점을 알 수 있었다.


코로나 19바이러스가 전세계적으로 

확산되면서 전세계 사회, 경제는 

어느 때보다 큰 혼란을 겪고 있고,

코로나로 인한 사람들의 사고 방식과

미래에 대한 태도 역시 근본적으로 바뀌고 있다.


지금처럼 급변한 상황이 닥칠 것이라고는

아무도 예측하지 못했을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항상 

장기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여러가지 가능성을 철저히 대비하면서


다양한 위기 상황을 완전히 극복할 수 있는 

장기전략을 수립하기위해

 노력해야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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