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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대한 기업은 변화하는 고객 니즈에 집중한다
수만 사카르 지음, 이경아 옮김 / 시크릿하우스 / 2020년 5월
평점 :

'위대한 기업은 변화하는 고객 니즈에 집중한다' 는
고객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전략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는 책이다.
파괴적 혁신은 고객에서부터 시작된다를 시작으로,
고객의 니즈가 파괴적 혁신을 주도한다,
변화하는 고객 니즈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기존 고객으로 승부하라,
개인화는 사치품이 아니다
고객은 기다리지 않는다
적당히 좋은 품질은 없다
지금까지의 전략을 모두 버려라.
결론. 어떻게 고객 중심 전략을
실행하는가로 구성되어 있다.
서비스, 개인화, 속도, 품질, 기업 쇄신 전략까지.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과 고객의 니즈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섯가지
고객 중심 전략에 대해 자세히 설명한다.
파괴적 혁신을 주도하는 것은 기술이 아니라
고객의 니즈라는 점과 파괴적 혁신에서 살아남고,
파괴적 혁신을 기업에게 유리하게
이용하는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한다.
빠른 변화와 치열한 시장 경쟁상황에서도
혁신을 통해 우위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들이
제품과 서비스를 고객에게
어떤 방식으로 제공하고 있는지,
어떤 차별점을 가지고 있는지,
그들이 어떻게 고객의 니즈를 빠르게 찾아내고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하고 있는지,
고객과의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고객이
만족하고 충성도를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알 수 있었다.
고객 니즈에 집중하고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지속적 혁신 전략은 무엇인지,
새로운 형태의 고객 중심 전략을 통해
기업의 이익, 고객 만족 뿐만 아니라
어떤 새로운 가치들을 만들어내고 있는지
알 수 있어서 도움이 됐다.
시대가 빠르게 변화하고 고객 개개인이
생산자이자 수요자가 되고, 미디어의 경계와
온.오프라인의 구분이 사라지는 시대가 되면서
고객들의 마음은 더 복잡해지고 알기 어려워졌다.
진화하는 시장의 본질,
변화하는 고객의 니즈를 명확하게
아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고,
고객 중심적 혁신을 끊임없이
추구해야 한다는 점이 중요하게 느껴졌다.
지금처럼 변화와 혁신에 시대에서
혁신하지 않고 기존의 전략을
유지하려는 기업은 위기를 맞을 수 있다.
'위대한 기업은 변화하는 고객 니즈에 집중한다' 를 통해
고객보다 더 빨리 고객의 니즈, 욕구를 이해하여
고객의 상상을 뛰어넘는 제안이나 부가 가치를
상품이나 서비스를 통해 제공해야만 비로소
고객의 공감과 감동을 얻고 신뢰를 구축 할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