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밀레니얼 슈퍼리치 - 위기를 기회로 만든 밀레니얼 부자들의 7가지 성공 법칙
하선영 지음 / 비에이블 / 2020년 4월
평점 :
중소벤처기업부에 따르면
유니콘 기업을 공식화한 스타트업은
쿠팡, 옐로모바일, L&P 코스메틱, 크래프톤,
비바리퍼블리카, 우아한형제들,
야놀자, 위메프, 지피클럽, 무신사,
에이프로젠까지 11개로 늘어났다.
하지만 현재 3만 7000개가 넘는 국내 스타트업 중에서
5년이상 운영 되는 곳은14%에 불과 할 만큼,
스타트업을 성공적으로, 안정적으로
운영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성공적으로 스타트업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혁신적인 서비스와 차별화 된 전략을 통해
성공적으로 스타트업을 이끌고 있는 창업자들로부터
스타트업을 성공적으로,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성공 법칙을 배우는 것이 큰 도움이 된다.
'밀레니얼 슈퍼리치' 는
플랫폼과 비즈니스 판을 바꾸는
혁신적인 서비스와 차별화 된 전략을 통해
성공한 스타트업과 스타트업을 운영하고
있는 창업가들의 성공 스토리를 담고 있는 책이다.
당근마켓, 나우웨이팅, 클래스101, 화해
숨고, 마이리얼트립, 닥터키친, 밀리의 서재, 고피자
다노, 작심독서실, 세탁특공대, 마켓컬리, 쿠엔즈버킷,
뱅크샐러드, 별별선생, 아웃스탠딩, 스푼라디오, 스타일쉐어,
트레바리, 호갱노노, 식권대장, 링크샵스, 맘시터,
링글, 퍼블리, 아이디어스, 펫프렌드, 리멤버, 알디프 등.
이미 수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서비스,
익숙하게 알려져 있는 서비스를 하고 있는
34개 스타트업의 성공 법칙을 7개의 주제로
나누어서 자세히 설명한다.
스타트업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기존 시장의 파괴를 이끌면서 혁신을 이어가고 있는
각 스타트업들의 현황과 어떻게 지금처럼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는지,
어떤 차별화 된 기술과 전략을 가지고 있는지,
미래 성장을 위해 어떤 준비를 하고 있는지
자세히 알 수 있어서 흥미로웠고,
각 스타트업 대표들이 창업을 하게 된 계기가 무엇인지,
현재 창업 아이템을 어떤 기준으로 선택하게 됐는지,
고객에게 최적화 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어떤 점을 중요하게 생각했고 구현했는지,
많은 사람들에게 공감과 만족을 얻을 수 있는
방법 등에 대한 설명을 통해 가장 적은 자본으로,
가장 빨리 성공한 밀레니얼 슈퍼리치의
성공법칙을 배울 수 있었고,
적극적으로 활용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스타트업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비즈니스모델이 안정되어 있고,
다양한 수익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고객과 시장에 대한 평가 역시 좋아야한다.
'밀레니얼 슈퍼리치' 에 담긴
각 분야를 대표하는 스타트업 창업자,
슈퍼리치들의 성공 법칙을 제대로 이해하고,
현재 본인의 아이디어와 비즈니스 모델에 맞게
최적화해서 잘 활용한다면 시행착오를 줄이고
좀 더 안정적으로 스타트업을 운영하면서
성장할 수 있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