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아도 이기는 마케팅 - 100개의 성공 사례보다 나만의 스위치 1개를 찾아라!
전원태 지음 / 베가북스 / 2020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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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중소기업중앙회가 실시한 도소매, 음식숙박, 

개인서비스업종의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시행한 

‘소상공인 경영실태 및 정책과제 조사’에 따르면 33.6%가 

1년 내 사업전환이라 휴.폐업을 고려한 적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고,


현재 3만 7000개가 넘는 국내 스타트업 중에서 

5년이상 운영 되는 곳은 14%에 불과 할 정로도

스타트업을 성공적으로, 안정적으로

운영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빠르게 변화하고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시장환경에서 대기업들은 자신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고객에게 알리기 위해


수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는 

조사, 수집, 분석,전략 수립, 실행의 

단계를 통해 여러가지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대규모 비용을 투자하여 마케팅을 진행한다.


반면에 규모가 크지 않은 

작은 기업과 가게들은 마케팅을 진행할 때

여러가지 어려움을 겪는다.



'작아도 이기는 마케팅' 은

자영업자, 소상공인, 1인 기업가,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 경여자 등

누구라도 나만의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책은 100개의 성공 사례보다 나만의 스위치 1개

어디로 가고 싶은가,

우리 가게는 지금 어디쯤 있는가,

누구를 바라보고 있는가,


당신의 약속은 무엇인가,

팔지 않아도 사게 만들려면,

날이 갈수록 더 잘되는 가게의 비결까지.


7개의 주제로 나누어서 

마케팅 전략에 대해 설명한다.


작은 기업과 가게는 많지 않은 예산, 

적은 인력, 전문성 부족으로 인해

제대로 된 마케팅을 하거나 

고객에 제품과 서비스를 알리는 것이 쉽지 않다.


마케팅의 기본적인 개념과 함께

전략의 필요성, 원하는 목표 설정,

현재 가게의 위치와 형세와 흐름을

파악하고 판을 뒤집는 전략을 세우는 방법,

위기를 기회로 만들 수 있는 방법,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고객을 어떻게 분석하는지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방법,


다양한 수단을 활용하여 

고객에게 이용 경험을 제공해야

고객의 망설임을 제거 할 수 

있다는 점을 알 수 있었다.


우리만의 차별화 된 컨셉이

잘 드러날 수 있도록 

브랜드 로고, 슬로건, 비주얼 이미지,

네이밍 등 어떠한 것이라도 한 번만

봐도 잊히지 않을 강력한 상징이 

될 수 있는 것을 만들어야 한다는 점과


고객들이 쉽게 이해할 수있도록

효과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는 방법과

가치를 어떻게 전달 할 것인지 등. 


작은 기업, 가게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어떻게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실행해야하는지에 자세히 알 수 있었다. 


'작아도 이기는 마케팅' 을 통해

배운 마케팅 전략을 제대로 이해하고

본인들만의 것으로 최적화 해서 잘 활용한다면

우리 가게만의 특별함과 차별화 된

가치를 전달하면서 성장 할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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