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은 혁신 찾기 - 작고 가까운 것에서 큰 변화의 힘을 읽어내는 법
안병민 지음 / 토마토출판사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4차산업혁명의 이슈가 시작된지 꽤 시간이 지났다.

그동안 세상은 빠르게 변했고, 

빠른 변화의 속도를 따라잡는 것은 쉽지 않다.


최근엔 각 세대마다 가지고 있는 특징이 다양하고, 

스마트 기술의 발전과 함께 소통 채널 역시 많아지면서,

트렌드라는 말이 무색 할 정도 세상의 흐름이 빠르게 변하고 있다.


변화된 디지털 환경에 새로운 디지털 기술과 

새로운 디지털 서비스,새로운 고객가치로 

무장한 기업들이 기존 시장을 

파괴하고 새롭게 정의하고 있다.


혁신을 하지 않고 기존 환경에 안주하는 

기업은 도태될 수밖에 없다. 

현재 모든 기업의 최우선 과제는 변화와 혁신이다.


'숨은 혁신 찾기' 는 책 제목처럼

혁신에 대해 이야기하는 책이다.


혁신의 기본이 되는 지혜와 전략, 

혁신을 만들어내는 원동력인 창의와 통찰,

혁신을 하기 위해 갖추어야 본질과 철학으로 

주제를 나누어서 설명한다.


대기업들의 혁신사례, 유명한 인물, 

학자의 혁신 관련 이론 등에서

접하게 되는 혁신은 우리와 

상관없이 느껴지기 때문에

크게 공감하기 어렵다.


그래서 저자는 무언가 대단한 결심이 필요하거나

어렵게만 느껴지는 혁신이 아니라

우리가 일상의 다양한 분야에서 

발견할 수 있는 혁신의 사례,


전략, 고객, 브랜드, 마케팅, 차별화, 리더십, 

인재관리, 조직관리 등 경영 혁신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사례들을 바탕으로 누구나 

어럽지않게 혁신을 발견하고 

실천할 수 있다는 점을 이야기한다.


단순히 이론적인 설명이 아니라 

우리가 익숙하게 알고있는

다양한 사례들을 바탕으로 이해하기

쉽게 자세히 설명하기 때문에

각각의 내용에 공감하면서 읽을 수 있었다.


마케팅 분야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시대의 흐름에 따른 기술의 발전과

고객의 변화에 맞게 어떻게 마케팅을 해야하는지,

시장의 변화와 고객의 상황을 어떤 관점으로 바라보고,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지, 전략을 수립, 실행 

해야하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어서 흥미로웠다.


진화하는 시장의 본질, 변화하는 고객의 욕구를 

명확하게 아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고, 

고객 중심적 혁신을 끝없이 추구해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말아야겠다다는 생각이 들었다.


'숨은 혁신 찾기' 를 통해 지금처럼 빠르고

예측 불가능하고 복잡한 시대에 혁신이

무엇이고 왜 필요한 것인지, 일상에서 어렵지않게

혁신을 하는 방법, 혁신을 통해 어떻게 미래를

준비해야하는지에 대해 알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