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마케팅 전략과 실전사례 - 4차 산업혁명시대, 마케팅 패러다임 변화에 대응하는 디지털 마케팅 실무 지침서 KBI 디지털금융시리즈
차원상 지음 / 한국금융연수원 / 2020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모바일 디바이스의 진화, 다양화 된 플랫폼,

소셜미디어의 발전, 새로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마케팅 등 

시대의 변화와 기술의 발전과 함께 

마케팅 방식 역시 다양해 지고 있다.



'디지털 마케팅 전략과 실전사례' 는 

디지털 마케팅의 기본 이론과 전략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책이다.


디지털 마케팅 전략 수립,

디지털 광고, 소셜 미디어 마케팅,

모바일 마케팅, 빅데이터 마케팅 등.


시대의 변화, 기술의 발전과 함께

새로운 마케팅 방식으로 여겨지고 있는

디지털 마케팅 전략의 기본적인 이론과

전략에 대해 자세히 설명한다.  


각각의 마케팅 이론과 전략에 대한 

기본적인 설명과 함께 어떤 종류와

유형이 있는지, 실행했을 때 어떤 효과를

예상할 수 있는지 알 수 있어서 유용했다.


그리고 실행한 디지털 마케팅, 광고의 

효과를 측정하고 분석 할 수 있는 방법과

효과적인 마케팅 활동을 위해 사용하는 

기술도구인 마케팅 테크놀로지에 

대한 내용 역시 도움이 됐다.


오랫동안 여러 기업에서 광고 마케팅과

온라인 비즈니스 관련 업무를 한 경험이

있는 저자가 단순히 이론적이 설명이 아닌

국내외 다양한 사례들을 바탕으로 

쉽게 설명하기 때문에 각각의 내용을 

흥미롭게 이해 할 수 있었다.


과거의 마케팅 방식이 기업이 

고객에게 일방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는 마케팅이었다면,


소셜미디어가 발달하면서 요즘 고객들은 

새로운 콘텐츠, 차별화 된 콘텐츠, 독특한 콘텐츠, 

희소성 있는 콘텐츠, 공감 할 수 있는 

콘텐츠를 이용하고나서 누구나 쉽게 인증하고, 

자신의 경험을 다른 사람들에게 활발히 공유, 확산하면서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렇게 고객 개개인이 생산자이자 수요자가 되고,

미디어의 경계와 온.오프라인의 구분이 사라지면서 

마케팅에 대한 정의를 내리는게 어려워졌다.


그래서 많은 기업들이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수립, 실행하고 있지만 제대로 된 효과를 

얻는 것이 어려워진 상황이다.


'디지털 마케팅 전략과 실전사례' 은 

디지털 마케팅 이론에 대해 복잡하거나

어려운 내용이 아닌 누구나 이해할 수

있는 내용으로 설명하기 때문에,


디지털 마케팅 이론과 전략을

 한 번에 쉽게 정리 할 수 있었고, 

배운 내용들을 바탕으로 고객 중심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실천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